미래형 ‘스마트 쇼핑’ 스타일은 이렇게
미래형 ‘스마트 쇼핑’ 스타일은 이렇게
  • 박순주 기자
  • 승인 2015.08.28 08: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독일 베를린서 스마트 사이니지 신제품 대거 공개

[환경TV뉴스]박순주 기자= 삼성전자가 9월4일 독일 베를린에서서 열리는 ‘국제가전박람회(IFA) 2015’에서 미래형 ‘스마트 쇼핑’ 스타일을 제시하는 스마트 사이니지 신제품을 대거 공개한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투명 OLED, 스마트 LED 사이니지, 스마트 사이니지 TV, 아웃도어 스마트 사이니지를 포함한 미래 지향적인 스마트 사이니지 솔루션을 활용해 ‘스마트쇼핑’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미래형 쇼핑 공간을 선보일 예정이다.

IFA 2015를 통해 최초로 공개하는 투명 OLED는 세계 최고 수준의 45%의 투과율과 풀HD 해상도를 갖춰, 쇼케이스 등으로 매장 인테리어에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다.

삼성전자는 터치 기능이 내장된 스마트 사이니지를 활용해 의류 매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가상 피팅 솔루션도 선보인다.

가상 피팅 솔루션. 출처=삼성전자

 

화면 속 모델에게 선택한 옷을 입히고 360도로 자유자재로 돌려보면서 옷을 입었을 때의 모습을 가상으로 확인해 볼 수 있다.

선택한 옷과 잘 어울리는 액세서리 등 관련 제품의 정보도 함께 제공해 보다 편리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게 된다.

또한 거울과 같은 화면에 사전 입력한 개인 프로필, 피부 타입, 날씨, 스케줄에 따라 뷰티 관리 방법 및 추천하는 메이크업 정보 등을 볼 수 있는 미러(Mirror) 디스플레이도 공개한다.

미러 디스플레이는 첨단 반사 패널을 적용해 일반 거울과 비슷하게 선명하게 보여 주는 것이 특징이며, 개인별 맞춤형 정보와 광고 등 유용한 정보를 동시에 제공한다.

기존 LCD 기반 사이니지 대비 고해상도 구현이 가능한 ‘스마트 LED 사이니지’도 선보인다.

삼성전자가 공개하는 스마트 LED 사이니지는 픽셀 피치가 1.5mm, 2.5mm로 실내에 설치 가능한 인도어 제품이며, 프리미엄 매장이나 쇼핑몰 로비 등에 대형 디스플레이로 활용될 수 있다.

스마트 사이니지 TV(RHE 시리즈)는 상품정보, 광고 등과 TV 방송을 동시에 보여 줄 수 있고 함께 제공되는 ‘매직인포 익스프레스2’ 소프트웨어로 전문가의 도움 없이 쉽게 광고를 제작할 수 있어 일반 매장 등에서의 활용도가 매우 높다.

또한 삼성전자는 다양한 사용 환경을 고려해 밝기를 높이고 방수 방진 기능을 탑재한 24형 소형 아웃도어 사이니지와 올인원 타입의 75형 대형 아웃도어 사이니지 등 아웃도어 스마트 사이니지 제품을 각각 공개한다.

이외에도 삼성전자는 휴대전화 무선 충전이 가능한 SE370, 눈에 편안 커브드 모니터, 풀HD보다 4배 더 선명한 UHD 모니터 등을 전시하고 삼성전자 모니터의 우수성을 강조할 예정이다.

김석기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전무는 “스마트 LED 사이니지를 9월 중 유럽에도 선보이며 전 세계 디지털 사이니지 시장을 적극 공략하겠다”고 밝혔다.

parksoonju@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