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TV뉴스]현지나 객원기자 = 다이어트의 계절, 여름이 한창이다. 여름의 시작과 함께 다이어트에 돌입했던 이들 중 다수는 다이어트에 성공해 제법 날씬한 몸매로 여름휴가철 비키니를 뽐내는 경우가 늘었다.

하지만 몸매를 날씬하게 만들수록 고민이 깊어지는 이들이 있다. 바로 사각턱 얼굴형을 가진 이들이다. 사각턱은 지방과 관계없이 유지되는 것이기 때문에 다이어트로 얼굴과 몸에 살이 빠질수록 오히려 더 두드러지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하는 많은 이들이 동시에 사각턱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으로 사각턱보톡스(Botox) 시술을 고려하는 경우가 많다. 사각턱 보톡스 시술은 턱의 크기를 키우는 원인이 귀 밑 아래 교근이 지나치게 발달한 경우에 시행하는 주사 시술로, 사각턱 부분만 부분적으로 줄여주어 전체적인 얼굴형을 작고 갸름하게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다.

특히 음식을 씹거나 말하기 등에 사용하는 턱관절에는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기 때문에 기능적인 이상이나 부작용 우려 없이 미용적인 안면윤곽 개선효과만을 기대할 수 있어 안전한 것이 특징이다.

 

압구정 메이드미성형외과(mademe plastic surgery) 노유환 원장은 "사각턱보톡스에 사용되는 보톡스는 근육을 위축시키는 효과가 있다. 그래서 저작근이 많이 발달한 경우, 사각턱보톡스 시술만으로도 안전하게 갸름한 V라인 얼굴형을 만들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사각턱보톡스 주사는 시술 후 약 2주 정도 후부터 효과가 나타나며, 그로부터 약 6개월~8개월 정도 유지된다. 시술에 따른 부작용은 크지 않으며, 멍이나 붓기가 생긴 경우에는 3~4일이면 대게 개선된다.

노유환 원장은 이어 "또 여름철에는 부쩍 아름다움에 대한 기대치가 높아져 사각턱보톡스 주사 시술 외에도 종아리보톡스, 코필러,(Filler) 이마필러, 무턱필러, 팔자주름필러, 애교살필러, 앞광대필러, 볼필러 등을 이용해 외모 개선에 나서는 이들이 적지 않다"고 덧붙였다.

다만 이러한 보톡스 주사 시술이나 필러 등은 반드시 FDA 승인 및 식약청의 승인을 받은 안전한 정품을 이용해야 하고, 되도록 경험이 많은 의사를 통해 시술 받아야 하기 때문에 병원 선택 시 사각턱보톡스 비용이나 필러 비용 등에 너무 비중을 둘 것이 아니라 정품 제품 사용 여부 및 의료진 경력 등을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joins337@naver.com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