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소 메탄가스 저감 연구한다"
CJ제일제당 "소 메탄가스 저감 연구한다"
  • 배샛별 기자
  • 승인 2011.10.25 08: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축사제품 연구개발 'CJ Research Farm(연구농장)'준공

 

CJ제일제당이 친환경적인 축산제품에 대한 종합적인 연구개발을 수행할 수 있는 'CJ Research Farm(연구농장)'를 열었다.

CJ제일제당은 25일 오전 10시 경기도 안성시 삼죽면 덕산리에서 김철하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CJ Research Farm' 준공식을 가졌다.

이날 김철하 대표이사는 기념사에서 'CJ Research Farm' 은 향후 사료사업 R&D 인프라의 핵심요소로 작용해 미래 신기술 개발, 글로벌 축산기술의 허브, 세계적인 교육센터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CJ Research Farm' 은 농장 설계단계부터 운영관리 전반에 걸쳐 HACCP(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 시스템을 도입해 철저한 방역 및 위생관리 시스템을 운영하고, 질병교차 오염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한 시스템을 갖췄다.

특히 CJ제일제당은 국내 최초로 지구 온난화에 큰 영향을 미치는 소의 메탄가스 저감에 대한 연구, 가축의 분뇨(배설물)를 처리하기 위한 친환경적인 시스템 도입 등 친환경적인 요소에서 차별적 경쟁우위를 선점하는데 주력할 예정이다.

가축 별로 최고 품질의 친환경적인 제품에 대한 R&D는 기본이고, 가축들로 인해 발생하는 환경오염에 대한 해결책까지 접근하며 국내 축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는 입장이다.

정지성 기자 jjangjjs0322@eco-tv.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