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성공패키지' 성남시·이노비즈협회 협업

[환경TV뉴스 - 수도권] 김대운 기자 = 성남시가 취업난에 허덕이는 3천여명 청·장년층(19~64세)의 노동시장 진입을 촉진하기 위해 이노비즈협회(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와 손잡고 3월 13일부터 ‘취업성공패키지 사업’을 펴기로 했다.

취업성공패키지 사업은 고용노동부가 컨소시엄을 구성한 자치단체와 민간 전문기관에 구직 참여 인원에 따라 ‘협업형 취업 지원 사업비’를 줘 맞춤형 취업을 지원하도록 하는 사업으로, 앞서 실시한 공모에 성남시가 선정돼 추진하게 됐다.

이 사업에 참여하는 구직자는 3개 단계의 취업 지원 서비스와 참여 수당을 받게 된다.

취업성공패키지 1단계(3~4주)는 대상자 취업상담, 취업 경로를 설정하는 기간으로, 참여 수당 15만원을 준다.

2단계(최대 6개월)는 직업능력향상, 직장 적응력 증진 단계이다. 최대 284만원의 훈련 수당을 지원한다.

3단계(3개월)는 집중 취업알선 기간으로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동행 면접을 지원한다.

취업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이노비즈협회는 참여자에게 1대1 맞춤상담, 취업 지원 프로그램 운용, 취업 알선, 취업 이후 관리를 한다.

성남시는 유관기관 인프라를 활용한 사업홍보, 참여자 상시 모집, 연계 등 행정적 뒷받침을 한다.

취업성공패키지 사업 참여 희망자는 신청서, 개인정보동의서 등의 서류를 갖춰 동 주민센터(직업 상담사)나 이노비즈협회(판교이노밸리 E동 ☎031-739-3125)로 신청하면 된다. 

김원발 성남시 일자리창출과장은 “성남시와 능력있는 민간기업이 협업한 취업성공패키지 사업은 구직자들에게 안정적 일자리를 찾는 지름길을 터 주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dwk0123@naver.com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