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옌청시와 어린이 교통안전 체험관 ‘키즈오토파크’ 개관

 

 

[환경TV뉴스] 이규복 기자 = 기아자동차가 중국 옌청시와 함께 어린이 전용 교통안전 체험관을 개관하고 매년 3만 5000명의 어린이들에게 교통사고 예방교육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기아자동차는 지난달 31일(현지시간) 중국 옌청시에서 ‘키즈오토파크’ 개관식을 갖고 중국 어린이들의 올바른 교통안전 의식 함양을 위한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키즈오토파크는 현대차그룹이 2009년 서울시 능동에 설립한 ‘키즈오토파크’를 벤치마킹해 구축한 것이다.

키즈오토파크는 ▲애니메이션으로 교통사고의 위험성을 알리는 ‘오토 가상 체험장’ ▲안전벨트 착용법을 교육하는 ‘오토부스’ ▲횡단보도, 사각지대 사고를 예방하는 ‘보행 교육장’ 등 다양한 체험공간을 제공한다.

특히 어린이가 직접 운전할 수 있는 아동용 K5와 스포티지R 전동차를 신규 개발해 ‘어린이 전용 드라이빙장’을 마련했다.

키즈오토파크의 어린이 교통안전 체험 프로그램은 옌청시에서 지정한 초등학교의 의무교육과정으로 채택되며 향후 온라인을 통해 희망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기아차는 키즈오토파크와 같은 글로벌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단계적으로 확산시키는 등 현대차그룹의 우수한 사회공헌활동을 적극 현지화해 도입한다는 방침이다. 
 

kblee341@empal.com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