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링크코리아, 휴대용 와이파이 중계기 'DIR-503A' 출시
디링크코리아, 휴대용 와이파이 중계기 'DIR-503A' 출시
  • 여용준 기자
  • 승인 2013.07.12 15: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용 디링크 원터치 앱 제공으로 PC없이 스마트폰만으로 설정 가능
▲ 디링크코리아 휴대용 와이파이 중계기 'DIR-503A' 제품이미지 = 제공 디링크코리아

 

글로벌 네트워크 전문기업 디링크코리아는 와이파이 확장이 가능한 휴대용 와이파이 중계기 'DIR-503A'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신제품은 1Tx 1Rx 방식의 802.11n 무선으로 최대 150Mbps로 연결되며 일반적인 무선공유기로 사용할 수 있는 공유기 모드와 와이파이 거리를 확장할 수 있는 리피터 모드를 지원한다.
 
무선공유기 한 대를 이용해 집안 곳곳에서 원활하게 와이파이를 사용하는 것이 어렵다는 것은 이미 알려진 사실이다. 리피터 모드는 1차적인 무선공유기에서 나오는 와이파이 신호를 수신하여 그대로 재전송해 주기 때문에 그만큼 와이파이 거리를 확장할 수 있다.
 
특히 DIR-503A는 스마트폰용 앱(D-Link One-Touch)을 이용해 누구나 쉽게 설정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디링크 원터치(D-Link One-Touch) 앱을 실행하면 자동으로 DIR-503A를 검색해 줌으로써 기본 설정이 스마트폰에서 몇 번의 터치만으로 간단하게 끝난다. 
 
또 측면에 충전용 USB포트를 탑재해 스마트폰 충전도 가능하다.
 
장치아쥐 디링크 코리아 지사장은 "무선 공유기 한 대의 성능을 올리는데 기술과 규정에 의한 제약으로 한계가 있으나 와이파이의 중심이 스마트폰으로 이동하면서 와이파이를 원활하게 사용하고자 하는 사용자의 욕구는 계속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DIR-503A는 이러한 부분을 만족시켜 줄 수 있는 제품이며 특히 디링크가 최근 출시한 기가와이파이 DIR-806A와 더불어 이 제품 또한 디링크 전용 스마트폰앱과 연동함으로써 설정의 간편함까지 갖췄다"라고 밝혔다.
 
시중가격은 2만원 중반에 판매될 예정이며 디링크 원터치(D-Link One-Touch) 앱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mhlove@eco-tv.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