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비대면 경비지출관리 SaaS 서비스 ‘KT 클라우드 비즈플레이’
수기로 진행하던 카드 영수증 정산 업무 클라우드 환경에서 진행

KT가 클라우드 기반 경비지출관리 서비스를 출시한다. 종이영수증 발행을 줄여 환경·경제적인 효과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KT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KT가 클라우드 기반 경비지출관리 서비스를 출시한다. 종이영수증 발행을 줄여 환경·경제적인 효과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KT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KT가 클라우드 기반 경비지출관리 서비스를 출시한다. 종이영수증 발행을 줄여 환경·경제적인 효과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KT가 경비지출 관리 서비스 전문기업 비즈플레이와 함께 클라우드 기반 경비지출관리 서비스 ‘KT 클라우드 비즈플레이’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수기로 진행하던 기업의 경비지출관리 업무를 클라우드 환경 PC와 모바일로 처리할 수 있는 경비지출관리 솔루션이다. 카드사 제휴를 통해 카드 영수증 사용내역을 솔루션에 바로 받아 지출 확인부터 정산, 관리까지 비대면으로 진행할 수 있다.

이 서비스를 활용하면 영수증 자동화 처리 및 통합관리, 거래 명세서 자동 수집, 출장 비용 정산, 경비지출 규정관리, 경비지출 보고서 처리 등 다양한 업무가 가능하다. ERP 연동 지원도 된다. 업무 처리가 효율화되고 편리해질 뿐 아니라 종이영수증 발행 등을 줄여 환경·경제적인 효과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KT는 비즈플레이를 공공기관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공공기관 전용 클라우드 KT G-Cloud 보안 인증추진을 검토 중이다. 이를 통해 중앙정부와 금융기관 등이 국내 최고 수준의 보안 요건을 갖춘 클라우드 환경에서 경비지출관리 업무를 할 수 있게 한다는 계획이다. 서비스 출시와 동시에 KT스포츠, KT M&S 등 KT그룹사에서도 도입을 추진하고 있다.

KT는 향후 빅데이터 분석, AI 기술, RPA 솔루션 등 KT 내부의 디지털 플랫폼 역량을 결합해 다각도로 상품을 고도화할 예정이다.

이미희 KT Cloud·DX사업본부장은 “KT의 클라우드 운영 노하우를 접목해 기업 경비지출관리 혁신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KT 클라우드는 앞으로 각 업계의 탑플레이어 솔루션사들과 협력하는 성공사례들을 발굴해 중소 사업자와 동반성장을 지속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leehan@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