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월 10일 일(1)회용컵 없는(0) 날로 지정
부산 지역 매장에서 개인 텀블러 이용 모습 인증해 온라인 응모
총 500명 선정해 시티 텀블러를 1인당 2개씩 증정

스타벅스가 부산에서 일회용컵 없는 날 캠페인을 펼친다. (스타벅스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스타벅스가 10일부터 19일까지 부산에서 일회용컵 없는 날 캠페인을 펼친다. (스타벅스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오는 10일 부산 지역 스타벅스 매장에서 자원순환사회연대와 함께 자원재활용 활성화를 위한 ‘일회용컵 없는 날 캠페인’을 펼친다.

스타벅스는 지난 2018년부터 매월 10일을 일(1)회용컵 없는(0) 날로 정해서 일회용컵 대신 다회용컵 사용을 권장하는 친환경 캠페인을 전개해 오고 있다.

이번 행사는 5월 10일부터 19일까지 열흘 간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부산 지역 스타벅스 매장에서 개인 텀블러로 음료 구매 후 매장명과 텀블러 이용 모습이 나온 인증 사진을 스타벅스 이메일(CSR@starbucks.co.kr)로 응모하면 된다.

당첨자는 접수한 이메일로 24일 개별 안내 예정이다. 총 500명을 선정해 부산을 상징하는 시티 텀블러를 1인당 2개씩 증정, 내달 4일부터 순차적으로 발송할 예정이다.

스타벅스는 환경부의 일회용품 줄이기 자발적 협약에 동참, 다회용컵 사용을 권장해왔다. 텀블러 이용 시 할인 혜택 또는 에코별 제공, 매장 내 머그 사용 권유와 함께 올해는 지난 3월 10일 스타벅스 서울타워점에서 주문 음료를 서울 시티 텀블러에 담아 제공하고 4월에는 인천 지역 스타벅스 매장에서 개인 텀블러 온라인 인증 행사를 진행한 바 있다. 

key@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