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 린넨·에코 레더에 이은 친환경 라인

이랜드월드의 SPA 브랜드 스파오가 터키산 친환경 원단을 사용한 리사이클 데님을 출시했다. (이랜드그룹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이랜드월드의 SPA 브랜드 스파오가 터키산 친환경 원단을 사용한 리사이클 데님을 출시했다. (이랜드그룹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이랜드월드가 운영하는 글로벌 SPA 브랜드 스파오가 터키산 친환경 원단을 사용한 리사이클 데님을 출시했다. 제품은 공식 온라인몰인 스파오닷컴과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한다. 

스파오 리사이클 데님은 자연 친화적인 재료를 사용해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데님 소재인 터키산 이스코와 키파스 원단을 사용했다. 색감이 우수하고 물이 잘 빠지지 않아 프리미엄 데님 브랜드에서 주로 사용하는 원단으로 알려져 있다. 

스파오는 2019년 처음으로 리사이클 데님을 출시, 이후 와이드핏, 테이퍼드핏, 부츠컷 등 다양한 핏을 선보이고 있다. 올해는 데님 재킷과 데님 원피스 등으로 스타일을 확장했다.

스파오의 리사이클 데님은 ‘에코 린넨’, ‘에코 레더’에 이은 친환경 라인이다. 스파오는 지난 2월 친환경 라인으로 실제 가죽이 아닌 인조가죽을 사용한 ‘에코 레더’ 라인업을 선보인 바 있다. 동물보호와 합리적 가격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으면서 가치소비를 지향하는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고 있다. 

스파오 관계자는 “작년에 선보인 에코 린넨과 올해 큰 인기를 끈 에코 레더 등 환경과 실용성을 모두 잡은 친환경 라인들을 다양하게 출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환경과 품질 둘 다 잡는 지속 가능한 패션 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key@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