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닐 완충재·테이프 대신 크라프트 종이 소재 적용
운송장만 제거해 한 번에 재활용 분리 배출 가능

콜만 친환경 배송 포장재. (콜만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콜만 친환경 배송 포장재. (콜만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유기농 여성 위생용품 브랜드 콜만이 친환경 배송 포장재를 도입했다. 

친환경 배송 패키지에는 비닐 완충재와 테이프 대신 100% 펄프로 제작된 크라프트 종이 완충재와 종이 테이프가 적용됐다. 택배 상자 역시 재생 골판지 소재를 사용했다. 모두 종이 소재로 박스에 부착된 운송장을 제거하고 한꺼번에 재활용 분리 배출이 가능하다.

콜만은 이번 친환경 패키지 교체가 지구 환경을 생각하는 콜만의 브랜드 철학을 담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는 지구 환경을 고려한 콜만의 생리대 제품과도 맥을 함께 한다. 

콜만은 커버부터 흡수체까지 국제유기농섬유기준협회에서 인증한 유기농 100% 순면으로 제조한 생리대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생리대 시트 하단의 방수 필름과 포장 비닐은 식물성 성분으로 90% 이상 생분해되는 마터비 필름을 사용, 제품부터 포장재까지 여성의 건강과 지구 환경을 고려했다고 자부한다. 

콜만은 “여성과 여성의 민감한 피부 그리고 지구를 존중하는 콜만의 브랜드 철학이 담겨 있다:며 ”택배 물량 급증으로 플라스틱 쓰레기 문제가 더욱 심각해진 요즘 콜만의 친환경 포장재는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고 재활용률을 높여 지속 가능한 지구 환경을 만드는 데 일조할 전망“이라고 전했다.

key@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