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창립 20주년... ‘친환경 종합 에너지기업 도약’ 비전 선포
한수원, 창립 20주년... ‘친환경 종합 에너지기업 도약’ 비전 선포
  • 이건오 기자
  • 승인 2021.04.01 15: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재훈 사장 “천년의 세월에도 흔들리지 않는 기업이 될 것”
/
한수원이 창립 20주년을 맞아 기념식을 갖고 임직원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수력원자력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이건오 기자] 한국수력원자력이 1일, 창립 20주년을 맞아 경주 본사에서 창립기념식을 진행했다.

기념식은 정재훈 한수원 사장을 비롯한 직원 등 약 1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내 방송을 통한 생중계 형식으로 진행됐다. 행사에서는 정부와 학계, 산업계 등 각계의 축하 메시지와 최재붕 성균관대 교수의 ‘포노 사피엔스 시대, 한수원이 나아갈 길’ 강의가 영상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기존 핵심사업인 원전 경쟁력의 토대 위에 신재생, 해외사업, 수소 등 다양한 클린에너지원을 갖춘 친환경 종합에너지기업으로 도약이라는 한수원의 미래상을 선포하는 비전선포식을 가졌다. 이어 On-tack 비전 공감 퀴즈 행사 등을 통해 모든 직원들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국민의 삶을 편안하게 하는 에너지를 안전하게 만들겠다’는 의지를 담아 정재훈 사장과 직원들이 함께 본사 앞마당에 이팝나무를 심었다.

/
한수원 정재훈 사장 (한국수력원자력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정재훈 사장은 “한수원은 지난 20년 동안 힘든 일을 극복해오면서 저력을 얻었다”며, “천년의 세월에도 흔들리지 않는 기업, 기본과 원칙을 중시하며 신뢰 받는 기업을 만들어가자”고 말했다.

한편, 한수원은 2001년 4월 2일 한국전력공사로부터 분사할 당시 원자력 16기와 수력 21기, 설비용량 약 1만4,000MW로 시작해 현재 원자력 24기와 수력 21기, 양수 16기, 설비용량 약 2만9,000천MW를 보유한 회사가 됐다.

kunoh@greenpost.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1-04-02 04:47:40
    국사 성균관(성균관대)자격뒤에서 왜구서울대극복은 서강대 학구파가유일.2차대전이전 세계지배세력 서유럽.교황윤허資格작용되면 가능한현실.패전국 일본 잔재니까 주권.자격.학벌없이 100서울대,국시110브[연세대>고려대]로살고 Royal성균관대(한국최고대)나 Royal서강대(성대다음예우)위로 점프不認定.대중언론통해 자격없는힘뭉쳐 이미지창줄수준.태학.국자감(北京大),볼로냐.파리대資格.

    http://blog.daum.net/macmaca/31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