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이 부회장 프로포폴 투약 혐의 수사 중
이재용 부회장 측 “합법적 처치 외 불법 전혀 없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본사 DB)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지난해에 이어 다시 프로포폴 불법 투약 의혹에 휩싸여 경찰 수사를 받는 것으로 확인된 가운데, 이재용 부회장 측은 “불법 투약이 전혀 없었다”며 관련 의혹에 대해 전면 부인했다. (본사 DB)/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지난해에 이어 다시 프로포폴 불법 투약 의혹에 휩싸여 경찰 수사를 받는 것으로 확인된 가운데, 이재용 부회장 측은 “불법 투약이 전혀 없었다”며 관련 의혹에 대해 전면 부인했다.

경찰이 이재용 부회장의 프로포폴 불법 투약 의혹 혐의에 관해 수사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이런 가운데 이재용 부회장의 변호인이 11일 입장문을 통해 “의료 시술 과정에서 합법적 처치 외에 불법 투약이 전혀 없었음을 다시 한번 분명히 확인드린다”고 밝혔다.

변호인측은 “지금까지의 경찰 수사에서도 불법 투약 혐의가 확인된 바 없는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불법투약을 한 바 없다는 사실은, 해당 병원장등의 일관된 진술로 입증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날 변호인측은 “검찰 수사심의위를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관련 보도는 개인에게 심각한 피해를 주고 있다”면서 추측성 보도를 자제해달라고 언급했다.

앞서 연합뉴스 등 여러 언론은 “경기남부지방경찰청 마약범죄수사계는 이 부회장의 프로포폴 투약 혐의에 대해 수사 중이라고 밝혔다”고 보도했다. 경찰은 지난달 이 부회장이 수감 중인 서울구치소에서 모발을 채취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부회장은 지난해 초에도 이와 비슷한 의혹을 받은 바 있다. 국민권익위원회는 지난해 1월 이 부회장이 서울 한 성형외과에서 프로포폴을 상습투약했다는 공익제보를 받아 대검에 수사를 의뢰했다.

당시 이 부회장 측은 의사 소견에 따라 치료를 받은 적 있으나 불법 투약은 사실이 아니라며 관련 혐의를 전면 부인한 바 있다.

leehan@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