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그레 스낵제품 꽃게랑은 오뚜기 꽃게랑면으로 재탄생
오뚜기 참깨라면은 빙그레 참깨라면타임으로 재탄생 

오뚜기와 빙그레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빙그레 스낵제품인 꽃게랑은 오뚜기 꽃게랑면으로, 오뚜기 라면제품인 참깨라면은 빙그레 참깨라면타임으로 재탄생했다. (오뚜기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오뚜기와 빙그레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빙그레 스낵제품인 꽃게랑은 오뚜기 꽃게랑면으로, 오뚜기 라면제품인 참깨라면은 빙그레 참깨라면타임으로 재탄생했다. (오뚜기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오뚜기와 빙그레가 손을 잡고 새로운 제품을 선보인다. 빙그레 스낵제품인 꽃게랑은 오뚜기 라면으로, 오뚜기 라면제품인 참깨라면은 빙그레 스낵으로 재탄생했다. 

식품업계에서 패션·생활용품 등 이종업계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제품을 출시하는 경우는 많지만 식품업계 내에 동종업계 간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첫 사례다. 

라면으로 새롭게 탄생한 꽃게랑면은 꽃게랑 스낵의 맛을 살릴 수 있도록 기본 분말스프에 외에 비법스프를 추가했다. 꽃게랑 스낵 모양의 어묵 후레이크가 큼직하게 들어 있어 맛과 재미를 더한 용기면이다. 

스낵으로 출시되는 참깨라면타임은 오뚜기의 참깨라면과 빙그레의 야채타임이 콜라보한 제품이다. 오뚜기 참깨라면 특유의 매콤하고 고소한 맛을 시즈닝했다. 야채타임이 디핑스낵의 원조 격인 만큼 전용 디핑소스도 개발했다. 참깨라면타임 전용 ‘할라피뇨 케요네스’는 오뚜기 케첩과 마요네스, 할라피뇨를 사용해 만들어 콜라보의 의미를 더했다. 

두 제품은 모두 25일부터 CU, 세븐일레븐, GS25 등 전국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오뚜기와 빙그레가 콜라보레이션해 ‘꽃게랑면’과 ‘참깨라면타임’을 출시했다”며 “식품기업간 최초로 선보이는 협업으로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재미와 새로운 맛을 전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빙그레 관계자는 “이번 오뚜기와의 콜라보레이션은 같은 식품업체이기 때문에 제품 콘셉트 선정 및 개발, 디자인 등에서 더욱 긴밀한 협력이 이뤄졌다”며 “양사 모두 소비자들에게 더 좋은 제품과 재미를 드리기 위해 힘을 합쳤으며 앞으로도 노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key@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