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직원에게 메시지 전달
재상고 포기...남은 형기 확정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본사 DB)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26일 임직원에게 “제가 처한 상황과 관계없이 삼성은 가야 할 길을 계속 가야한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아울러 “국민과의 약속을 반드시 지켜야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삼성으로 거듭나야 한다”고 밝혔다. (본사 DB)/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26일 임직원에게 “제가 처한 상황과 관계없이 삼성은 가야 할 길을 계속 가야한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아울러 “국민과의 약속을 반드시 지켜야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삼성으로 거듭나야 한다”고 밝혔다.

중앙일보와 조선일보 등의 보도에 따르면,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은 26일 임직원에게 위와 같은 뜻을 전했다. 삼성그룹 사내 게시판에 김기남·김현석·고동진 등 대표이사 명의로 전달된 메시지를 통해서다.

보도에 따르면 이 부회장은 임직원에게 “저의 부족함 때문에 다시 걱정을 끼쳐드리게 되었다. 큰 짐을 안겨드린 것 같아 정말 죄송하다”고 밝히면서 “여러분께서는 묵묵히 일하며 삼성을 굳걷히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이 부회장은 “제가 처한 상황과 관계없이 삼성은 가야 할 길을 계속 가야 하며 국민께 드린 약속들은 반드시 지켜야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투자와 고용 창출이라는 기업의 본분에 충실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삼성으로 거듭나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재용 부회장은 지난 25일 법률대리인을 통해 “이번 판결을 겸허히 받아들이고 재상고하지 않기로 했다”고 밝힌 바 있다. 특검도 상고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에 따라 이 부회장은 판결이 확정됐다.

이 부회장은 이날 전해진 메시지를 통해 “더욱 자숙하면서 겸허하게 스스로를 성찰하고 지금 시간이 헛되지 않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leehan@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