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성 원료 사용해 콜레스테롤·트랜스지방 제로
비건 인증 획득하고 온라인 및 전국 유통망 공급

풀무원다논은 우유 대신 코코넛으로 만든 비건 인증 대체 요거트 ‘식물성 액티비아’를 출시했다. (풀무원다논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풀무원다논은 우유 대신 코코넛으로 만든 비건 인증 대체 요거트 ‘식물성 액티비아’를 출시했다. (풀무원다논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전세계적으로 탄력적 채식을 하는 ‘플렉시테리언(Flexitarian)’이 늘면서 비건 식품 시장도 성장하고 있다. 

글로벌 리서치 회사 그랜드뷰리서치에 따르면 글로벌 비건식품 시장은 2025년까지 연평균 9.6% 성장이 예상되고 있다. 이 중 비건 요거트는 연평균 18.9%씩 고성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지난해 약 16억 달러였던 글로벌 비건 요거트 시장은 2027년 약 65억 달러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국내외 비건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관련 제품들도 지속적으로 출시되고 있다. 요거트 전문기업 풀무원다논은 비건 트렌드를 반영해 우유 대신 코코넛으로 만든 비건 인증 대체 요거트 ‘식물성 액티비아’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대체 요거트란 기존 요거트의 주 원료인 우유 대신 코코넛, 콩, 오트 등 식물성 원료를 사용해 요거트와 유사한 맛과 식감을 살린 새로운 형태의 요거트다. 풀무원다논은 코코넛으로 만든 ‘식물성 액티비아’ 출시에 앞서 국내 비건 인증 기관인 한국비건인증원으로부터 비건 식품 인증을 취득했다.

식물성 액티비아는 식물성 원료로 만들어져 트랜스지방과 콜레스테롤은 제로이면서 액티비아만의 20개국 특허 프로바이오틱스인 ‘액티레귤라리스(DN560004)’와 1컵당 3g의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어 유제품 섭취가 어려운 소비자들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파인애플, 복숭아, 블루베리까지 총 3가지 맛으로 출시되는 해당 제품은 국내 비건 요거트 일부가 온라인 채널에서만 판매되고 있는 것과 달리 온라인은 물론 전국 대형마트, 슈퍼마켓 등에서도 판매될 예정이다. 

한편 액티비아는 풀무원다논의 9년 연속 세계 판매 1위 요거트 브랜드다. 풀무원다논은 풀무원의 바른 먹거리 철학과 100년 발효 역사를 지닌 프랑스 다논의 세계 1위 요거트 기술이 더해져 설립된 요거트 전문 기업이다.

풀무원다논 액티비아 담당자는 “국내 요거트 시장은 정체된 상태지만 풀무원다논은 국내 시장에서 보기 어려웠던 혁신 제품을 지속 선보이며 매년 두자리 성장을 하고 있다”며 “이번 식물성 액티비아 출시로 국내 비건 요거트 시장을 개척하고 9년 연속 세계 판매 1위 요거트 브랜드로서 시장의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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