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의 해 맞이 ‘반갑소·힘내소’ 기획전
새해 결심 응원하는 ‘소소한 프로모션’

신축년 흰 소의 해를 맞아 유통가가 소 마케팅에 한창이다. 사진은 롯데백화점 ‘소’프라이즈 온라인 세일 이미지. (롯데백화점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신축년 흰 소의 해를 맞아 유통가가 소 마케팅에 한창이다. 사진은 롯데백화점 ‘소’프라이즈 온라인 세일 이미지. (롯데백화점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신축년 흰 소의 해를 맞아 유통가가 흰 소의 희망찬 새해 기운과 응원을 전하고자 소 마케팅에 한창이다. 새해 결심을 응원하는 프로모션부터 콜라보레이션, 소를 모티브로 한 신상품 출시까지 다채로운 프로모션이 눈길을 끈다. 

에뛰드는 신축년을 맞아 새해 첫 컬렉션으로 소를 연상시키는 우유를 모티브로 ‘밀키 뉴이어’ 컬렉션을 출시했다. 마치 우유를 한 방울 탄 듯 밀키한 컬러감과 텍스처가 특징으로 제품을 구매하면 ‘서울우유’와 콜라보레이션한 레트로 유리컵을 한정 증정한다. 

GS25는 롯데제과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말랑카우 말랑이’ 캐릭터를 활용, 펀슈머의 감성을 만족시킬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우직함과 근면함의 상징이자 신성한 기운을 품은 흰 소 캐릭터를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고객들에게 희망찬 새해 기운과 재미를 전하고자 하는 마음을 담았다.

소비자들은 음료, 유제품, 아이스크림, 디저트, 과자, 위생용품 등 식품과 비식품 카테고리에서 총 15종의 협업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GS25는 2013년 출시 이후 매년 200억 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는 롯데제과의 인기제품 ‘말랑카우’의 브랜드파워와 GS25의 오프라인 유통망이 결합돼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소의 해 맞이 ‘반갑소·힘내소’ 기획전

직접적으로 소고기를 할인 판매함으로써 ‘힘을 내소’라는 메시지를 전하는 기업들도 많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그리팅’ 전용 온라인몰 ‘그리팅몰’에서 17일까지 신축년 맞이 ‘반갑소(牛) 기획전’ 진행한다. 

그리팅의 소고기 메뉴 27종을 20% 할인가에 판매하고 행사 기간 내 2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그리팅몰 포인트 2000점을 적립하는 이벤트도 펼친다. 이와 함께 1월 한 달간 그리팅 제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 대상 16종의 할인 쿠폰이 담긴 그리팅 신년 캘린더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소띠 해를 맞아 맛과 영양이 뛰어난 소고기로 만든 다양한 그리팅 상품을 한데 모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게 됐다”고 전했다.

롯데마트는 소의 해를 기념해 ‘새해 반갑소, 소고기 먹고 우리 모두 힘내소’ 기획전을 진행한다. 6일까지 전 지점에서 엘포인트 회원 대상 청정지역 지리산 일대에서 사육한 ‘지리산 순牛한한우’와 2019년 대통령상을 수상한 ‘강원한우’ 전 품목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가성비를 추구하는 고객을 위해서 미국산과 호주산 LA식 갈비를 비롯해 호주산 곡물비육 불고기를 판매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SSG닷컴도 신축년을 맞아 소고기를 비롯한 인기 카테고리 중심의 다양한 신년 테마 행사를 진행한다. 1월 6일까지 한우를 30% 할인 판매하고 신선식품부터 밀키트까지 인기 상품을 최대 68% 할인해 판매한다. 

같은 기간 ‘정성가득 새해준비 SSG에서 한 번에!’ 기획전도 눈여겨볼 만 하다. 떡국 등 새해 음식부터 나물, 무침, 제사에 필요한 제수용품에 이르는 상품 300여 종을 한데 모아 최대 50% 할인가에 판매한다.

◇ 새해 결심 응원하는 ‘소소한 프로모션’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과 옥션은 1월 한 달 간 ‘새해에는 꼭 이루기로 다짐했소’ 프로모션을 연다. (이베이코리아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과 옥션은 1월 한 달 간 ‘새해에는 꼭 이루기로 다짐했소’ 프로모션을 연다. (이베이코리아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2021년 소의 해에도 코로나19의 여파로 집에 있는 시간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면서 교육이나 자기계발 상품에 대한 할인율도 통 크게 적용되고 있다. 

실제로 G마켓에서 지난 11월 23일부터 12월 29일까지 판매된 아동 도서는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인 177%, 초·중·고등학생 참고서는 60~75% 신장했다. 외국어 관련 도서는 56%, 수험서 및 자격증 관련 도서 역시 43%로 증가 추세를 보였다. 같은 기간 옥션에서도 외국어 관련 도서 62%, 각종 자격증 관련 도서 57%, 아동 도서 267%, 자기계발 74%, 초등참고서 188% 등 인기를 끌었다.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과 옥션은 이러한 추세에 1월 한 달 간 ‘새해에는 꼭 이루기로 다짐했소’ 프로모션을 열고 성인 어학, 자기계발, 유아동 학습 등 테마별 상품 30여 종을 최대 68% 할인가에 판매한다.

SSG닷컴 역시 늘어난 집콕 생활에 어울리는 가전제품 판매전을 연다. 4일부터 10일까지 ‘신세계몰 골든위크’를 통해 청소기, 공기청정기, 블루투스 스피커 등 생활가전 상품을 최대 62%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 다이슨, 발뮤다, 제네바 등 하이엔드 브랜드 상품을 10~15% 할인된 가격에, 안마의자 브랜드 ‘바디프랜드’의 베스트 상품을 17%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같은 기간 열리는 ‘새해 결심 가전’ 기획전도 주목된다. 인바디 체중계, 탈모관리용품, 자세교정기 등 새해 건강과 미용을 돕는 이미용 가전 상품을 최대 2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한편 행사 기간 동안 시간별 이벤트도 펼친다. 아침 9시마다 선착순 1만 명에게 할인 쿠폰 3종을, 정오마다 선착순 5천 명에게 최대 10% 할인 가능한 타임 쿠폰을 발급한다. 모두 신세계몰 상품에 한해 적용 가능하다, 

롯데백화점 온라인몰은 시즌오프 브랜드 및 인기 브랜드 구매 사은 이벤트와 함께 매일 할인율이 달라지는 쿠폰을 증정하는 소소한 이벤트를 펼친다. 

새해에도 이어질 비대면 쇼핑 트렌드에 따라 롯데백화점은 오는 17일까지 롯데온 내 롯데백화점몰에서 새해맞이 비대면 쇼핑 이벤트를 준비했다. 시즌오프 통합전을 통해 2020 F/W 상품을 20~30% 인하된 가격에 선보이고 구매 사은 행사를 진행한다.

뿐만 아니라 ‘소’프라이즈한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10일까지 롯데백화점 상품 구매 시 최대 12% 추가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증정하며 쇼핑에 ‘소소’한 재미를 더했다. 

key@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