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캠페인 시작 이후 1만8000명에 무상 지원
캠페인 연장 시 약 1만5000명 이른둥이 지원 예상

유한킴벌리가 이른둥이 신생아를 대상으로 초소형 기저귀를 무상지원 하는 ‘함께 키우는 하기스 이른둥이 캠페인’을 3년 더 연장하기로 했다. (유한킴벌리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유한킴벌리가 이른둥이 신생아를 대상으로 초소형 기저귀를 무상지원 하는 ‘함께 키우는 하기스 이른둥이 캠페인’을 3년 더 연장하기로 했다. (유한킴벌리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유한킴벌리가 이른둥이 신생아를 대상으로 초소형 기저귀를 무상지원 하는 ‘함께 키우는 하기스 이른둥이 캠페인’을 3년 더 연장하기로 했다. 

이른둥이란 임신 기간 37주 이전이나 2.5kg 이하로 태어난 신생아로 한 해에 약 3만 명의 이른둥이가 태어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다. 

유한킴벌리는 2017년부터 3년간 일정 기간 병원에서 생활하는 이른둥이 가족의 경제적 부담을 고려해 인큐베이터 보살핌이 필요한 2.2kg 미만 신생아 중 신청자를 대상으로 기저귀 무상공급하기로 했다. 신생아 집중치료실(NICU) 이 있는 병원을 중심으로 제품을 무상 공급하고 있으며, 병원을 통해 지원받지 못한 개인의 경우 자사몰 맘큐를 통해 간단한 확인을 거쳐 무상으로 지원하고 있다.

유한킴벌리는 캠페인이 시작된 첫 해인 2017년 3800여 명을 시작으로 올해 12월 초까지 약 1만8000여 명에게 이른둥이 기저귀를 무상으로 제공해왔다. 올해는 처음으로 기저귀를 무상으로 공급한 이른둥이가 5000명이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 캠페인을 연장하면 향후 3년간 약 1만5000여 명의 이른둥이가 약 230만 개의 기저귀를 무상으로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비매품인 ‘하기스 이른둥이 기저귀 소형사이즈’은 하기스 프리미엄 라인인 ‘하기스 네이처메이드’ 제품으로 사탕수수 바이오매스 소재를 적용했다. 안커버에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는 고함량 판테놀과 시어버터 함유 로션이 처리돼 있어 신생아 피부를 보호해준다.

유한킴벌리는 유아용품 1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이른둥이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배려를 확산하기 위해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유한킴벌리 담당자는 “유아용품 1위 기업을 성장시켜준 소비자에게 작은 보답이 되고 저출산 극복에 도움이 되고자 캠페인을 시작했다”며 “향후 3년간 제공될 하기스 초소형 기저귀가 이른둥이 아기들이 더 건강하게 자라는 데 작은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고 바람을 전했다. 

key@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