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커뮤니티 통합서비스 브랜드 ‘자이안 비’ 론칭
GS건설, 커뮤니티 통합서비스 브랜드 ‘자이안 비’ 론칭
  • 김동수 기자
  • 승인 2020.12.10 16: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도자이 크리스탈오션과 서초그랑자이부터 적용 예정
기존 자이안센터(Xian Center)도 클럽 자이안(CLUB XIAN)으로 명칭 변경
GS건설이 커뮤니티 통합 서비스 브랜드 ‘자이안 비(XIAN vie)’를 론칭했다. (본사 DB)/그린포스트코리아
GS건설이 커뮤니티 통합 서비스 브랜드 ‘자이안 비(XIAN vie)’를 론칭했다. (본사 DB)/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김동수 기자] GS건설은 아파트 브랜드 자이(Xi)가 국내 건설업계 최초로 커뮤니티 통합 서비스 브랜드 ‘자이안 비(XIAN vie)’를 론칭했다고 10일 밝혔다.

자이아인 비(XIAN vie)는 ‘자이에 사는 사람들’이라는 의미의 ‘XIAN’과 ‘삶’, ‘생활’이라는 의미의 프랑스어 ‘vie’의 합성어로 ‘자이에 사는 사람들의 특별한 삶’을 의미한다. 

자이의 고객들이 아파트 단지 내에서 보내는 시간, 경험의 가치에 주목하고 단순 커뮤니티 시설을 넘어 생활문화 콘텐츠를 공유하는 커뮤니티 서비스에 초점을 맞추겠다는 것이다.

일부 건설사들이 아파트에서 컨시어지나 조식 서비스 등 개별 서비스를 선보인 경우는 있지만 별도의 서비스 브랜드로 론칭한 것은 업계 최초다. 자이안 비는 생활 주기 플랫폼(Life Time Platform)이라는 컨셉 하에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과거 반포자이가 국내 커뮤니티의 새 장을 열었던 것처럼 아파트 커뮤니티의 패러다임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회사 측은 보고 있다.

자이안 비는 국내 콘텐츠 기업과 적극적 제휴를 통해 차별화된 서비스도 제공한다. 지난달 24일 ‘자이 커뮤니티 내 CGV 프리미엄 상영관 구축’에 관한 업무 협약(MOU)를 체결하고 서초그랑자이에 CGV 골드클래스 수준의 프리미엄 상영관을 구축하기로 했다.

분양 예정인 송도자이 크리스탈오션의 주민공동시설에는 국내 식음 업계 선두주자 아워홈이 스카이라운지에 다이닝, 베이커리, 카페서비스를 제공한다. 22만 시간의 돌봄 교육 노하우를 가진 아이돌봄 서비스 ‘째깍악어’가 만든 어린이 체험, 놀이, 배움의 공간 ‘째깍섬’이 입점한다.

또한 온라인 클래스 콘텐츠 기업인 ‘클래스 101(CLASS 101)’과 제휴를 통해 다채로운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향후 분양 단지에는 펫시터 예약과 세탁, 카쉐어링, 택배 등 다양한 서비스를 계획하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피트니스나 스크린골프, 독서실 심야 또는 24시간 무인 운영 시스템을 계획이며 단지 내 공유형 오피스를 송도자이 크리스탈오션에 처음 선보일 예정이다.

자이안 비는 완성형으로 제공되는 서비스가 아니라 고객의 니즈에 따라 지속적인 업그레이드가 병행되는 서비스다. 모든 단지에 동일한 서비스가 제공되는 것이 아니며 여건에 맞게 선택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다만, 모든 서비스는 ‘자이 통합앱’을 통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한편, 기존 자이의 커뮤니티 시설인 자이안 센터(Xian Center)도 ‘클럽 자이안(CLUB XIAN)’으로 명칭을 변경한다. 새로운 이름의 클럽 자이안에 서비스가 적용될 경우에 ‘vie’가 태그라인 형태로 적용된다.

kds0327@greenpost.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