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前 LG화학 전지사업부문)과 SK이노베이션이 미국 국제무역위원회(ITC)에서 벌이고 있는 ‘배터리 소송’의 최종판결이 또 한 차례 연기됐다. /그린포스트코리아
LG에너지솔루션(前 LG화학 전지사업부문)과 SK이노베이션이 미국 국제무역위원회(ITC)에서 벌이고 있는 ‘배터리 소송’의 최종판결이 또 한 차례 연기됐다. /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김동수 기자] LG에너지솔루션(前 LG화학 전지사업부문)과 SK이노베이션이 미국 국제무역위원회(ITC)에서 벌이고 있는 ‘배터리 소송’의 최종판결이 또 한 차례 연기됐다.

ITC는 소송과 관련한 결정을 내년 2월 10일로 2개월 연기한다고 발표했다. 당초 10월 5일로 예정됐던 최종판결이 10월 26일, 12월 10일로 연기한 데 이어 세 번째로 연기된 것이다.

ITC은 이번 최종판결의 연기 사유에 대해선 구체적으로 밝히진 않았다. 다만, 업계에서는 이번 최종판결 결과가 미국 경제에 주는 영향과 미국 내 확산하고 있는 코로나19 상황이 맞물려 연기된 것으로 보고 있다.

LG에너지솔루션 측은 “올해 ITC 판결이 코로나 영향 등으로 50건 이상 연기된 바 있다”며 “앞으로 계속 성실하고 단호하게 소송에 임할 것”이라고 밝혔다.

SK이노베이션 측은 “최종판결 연기와 관계없이 소송에 충실하고 정정당당하게 임해 나갈 것”이라며 “다만, 소송이 햇수로 3년에 걸쳐 장기화되면서 이에 따른 불확실성을 없앨 수 있도록 양사가 현명하게 판단해 조속히 분쟁을 종료하고 사업 본연에 매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달 종전할 것으로 예상된 배터리 소송이 또다시 연기됐지만 아직은 SK이노베이션에게 불리한 상황이다. 앞서 ITC는 LG화학이 SK이노베이션을 대상으로 제기한 영업비밀침해 소송에 대해 SK이노베이션의 조기패소 예비판결을 내렸으며, 예비판결이 뒤집힌 예는 없기 때문이다.

다만, 소송이 보다 장기화되는 만큼 LG에너지솔루션에게도 부담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크다. 신설법인의 성장, IPO(기업공개) 절차, 전기차 배터리 화재 등 산적한 현안을 풀어나가기 위해선 소송과 같은 사업의 불확실성을 해소해야 하기 때문이다. 이에 일각에서는 양사가 극적인 합의를 할 수 있다는 관측도 나오고 있다.

kds0327@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