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 제주 이어 보령 발전소에 전기차 공공급속충전시설 설치
중부발전, 제주 이어 보령 발전소에 전기차 공공급속충전시설 설치
  • 김동수 기자
  • 승인 2020.11.30 09: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데이터를 활용, 홈페이지서 충전시설 이용정보 실시간 제공
에너지월드 공공급속충전시설에서 충전 대기중인 전기자동차와 보령발전본부 전경. (한국중부발전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에너지월드 공공급속충전시설에서 충전 대기중인 전기자동차와 보령발전본부 전경. (한국중부발전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김동수 기자] 한국중부발전(이하 중부발전)이 보령 에너지월드와 신보령발전본부 정문 주차장에 방문 고객 및 직원들이 이용할 수 있는 전기자동차 공공급속충전기 설치했다.

중부발전에 따르면 보령 에너지월드와 신보령발전본부에는 27일 각각 4기의 공공급속충전기 설치가 완료됐다. 이는 환경부가 주관하고 한국환경공단에서 추진하는 ‘2020년 공공급속 충전시설 보급사업’의 일환이다.

중부발전은 그동안 업무용 자동차로 환경친화적자동차 구매를 확대해 사업소 및 자회사에 1톤 전기화물차를 보급했다. 승용전기자동차와 수소전기자동차도 다수 운영하는 등 환경친화적자동차에 대한 직원들의 인식개선을 위해 적극 노력해왔다.

이번 전기자동차 공공급속충전시설 설치는 외부 고객의 환경친화적자동차 접근성 향상을 위해 2019년부터 추진했다. 2020년 3월 본사 및 제주발전본부 사택, 제주 상명풍력발전소에 설치 완료 후 추가 설치한 것으로 특히, 보령 에너지월드와 신보령발전본부는 외부인 방문이 잦은 곳이어서 한국환경공단과 협의해 집중형(4기 이상)으로 설치했다.

또한, 환경부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해 공공급속충전시설 실시간이용정보를 중부발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하여 고객정보 수요에 사전적으로 대응했다.

한편, 중부발전은 이외 사업소 외부부지에도 공공급속충전시설 설치를 추진하고 있으며 향후 인천발전본부, 서울발전본부, 서천건설본부 등에 설치하기 위해 한국환경공단과 협의 중이다.

kds0327@greenpost.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