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규제지역 경북 경산에 첫 ‘자이(Xi)’…2개 단지, 총 1453가구 규모
대구 수성구 인접한 수성생활권과 호수공원 품은 중산생활권…더블생활권 가능
2호선 사월역 ,달구벌대로와 수성IC인접…편리한 교통환경 갖춰
12월 7일 특별공급, 8일 1순위 청약…1, 2단지 동시 청약접수 가능

경북 경산시에 분양 예정인 '중산자이' 투시도. (GS건설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경북 경산시에 분양 예정인 '중산자이' 투시도. (GS건설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김동수 기자] GS건설이 경북 경산시에 첫선을 보이는 자이(Xi) 아파트 ‘중산자이’가 27일 사이버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중산자이는 1단지 8개동, 1144가구와 2단지 3개동, 309가구 등 총 11개동, 1453가구로 조성될 예정이다. 1단지는 전용면적 △74㎡ △84㎡ △117㎡로 구성되며 2단지는 △96㎡ △117㎡로 조성된다.

중산자이 견본주택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사이버로만 운영된다. 사이버 견본주택은 중산자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되며 사이버 견본주택을 통해 견본세대 및 옵션 사항 등의 내용을 볼 수 있다. 또한 유튜브 채널 ‘자이TV’를 통해 27일 낮 12시에 견본주택 실시간 라이브 방송도 진행할 예정이다.

중산자이가 들어서는 중산동은 대구시 수성구와 경계가 맞닿아 수성구 인프라를 동일하게 누릴 수 있는 입지를 갖고 있어 주거 선호도가 높은 지역으로 통한다. 여기에 경산시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자이(Xi) 브랜드 아파트인 만큼 GS건설의 브랜드 프리미엄이 기대돼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특히, 중산자이는 반경 1㎞ 내에 사월역·욱수천·신매공원의 수성 생활권과 중산호수공원·이마트·성암산의 중산 생활권을 누릴 수 있는 더블생활권을 갖췄다. 대구지하철 2호선 사월역을 도보로 이동할 수 있고 대구를 관통하는 달구벌대로에 인접해 대구 도심으로 빠른 진입이 가능하다.

생활인프라도 풍부하다. 단지 바로 앞에는 이마트(경산점)이 있으며 펜타힐즈 중심 상권, 수성구 시지동 상권까지 인접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달구벌대로를 따라 수성구 학원가와 대구스타디움, 대구삼성라이온즈파크, 대구미술관 등 각종 문화시설과 교육시설이 자리 잡고 있다.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춘 것도 장점이다. 먼저 중산호수공원이 단지에 근접하고 있어 호수공원에서 산책 및 다양한 여가 활동을 할 수 있다. 또한 욱수천과 성암산 등도 인접해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이와 함께 경산시는 풍부한 미래 비전으로 가치 상승 기대감이 높다. 경산4일반산업단지와 경산지식산업지구, 경산 프리미엄 아울렛(2023년 계획), 탄소융복합산업 클러스터(MOU 체결) 등 4가지 핵심 미래 비전으로 지역 가치를 이끌어내고 있어 향후 발전 가능성이 크다.
GS건설만의 노하우가 담긴 평면 설계도 눈길을 끈다. 중산자이는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일조권을 확보하고 타워형 설계 없이 전 가구 4베이(Bay) 혹은 5베이(Bay) 판상형 설계로 쾌적함을 더했다. 드레스룸과 팬트리도 전 가구 제공할 계획이다.

해당 단지가 들어서는 경산시는 비규제지역이라는 점에서도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경산시는 지방 광역시에 해당하지 않아 전매제한 기간이 없고 6개월 이상 주택청약종합저축에 가입된 만 19세 이상 수요자라면 세대주, 세대원, 유주택자 상관없이 누구나 청약을 할 수 있다.

또한, 19일 국토교통부가 대구 수성구를 조정대상지역으로 추가 규제하면서 수성구는 투기과열지구와 조정대상지역의 규제를 모두 받게 됐다. 이로 인해 수성구 생활권을 동일하게 누리면서 규제에서 벗어난 경산시로 풍선효과가 발생하면서 중산자이에 대한 관심이 고조된 상태다.

분양일정은 12월 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8일 1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1단지 15일 △2단지 16일에 진행되며 정당계약은 △1단지 28일~31일 △2단지 29일~31일 동안 당사 견본주택에서 진행된다. 1단지와 2단지 당첨자 발표일이 다르므로 두 개 단지 동시 청약접수가 가능하다.

한편, 중산자이 견본주택은 대구 수성구 달구벌대로 661길 20에 있으며 입주는 2023년 11월 예정이다.

kds0327@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