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이소, 겨울시즌 기획전 연다... 전년보다 상품 종류 강화해 출시 

(다이소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다이소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아성다이소가 문풍지, 뜨개용품, 가습기, 방한 패션잡화 등 총 210여종 상품 구성으로 ‘겨울시즌 기획전’을 연다. 전년도 겨울시즌 상품보다 상품의 종류와 디자인을 더욱 강화했다. 

한기를 막아 실내온도 유지에 도움을 주는 문풍지는 50여 종이 준비됐다. 일명 ‘뽁뽁이’로 불리는 단열시트는 사이즈 별로 판매하고 벽에서 오는 한기를 막는 데 도움을 주는 단열벽지 시트는 ‘위니 더 푸’가 디자인돼 있어 인테리어 효과까지 덤으로 가져갈 수 있다.

겨울철 취미로 인기가 많은 뜨개용품은 겨울 뜨개실과 사계절 용 뜨개실이 같이 구성됐다. 가방이나 파우치를 만들 때 사용하는 부자재인 ‘뜨개용 바닥’이나 ‘가방 손잡이’도 같이 선보인다.

가습기는 차량용, 사무용, 스틱형 3가지 종류로 출시되고, 가습기 필터 리필도 같이 판매한다. 차량용 가습기는 전 차종 컵홀더에 사용할 수 있는 사이즈로 LED 무드등이 들어가 있다. 사무용 가습기도 LED 무드등이 내장돼 있다. 

이밖에 방한 패션잡화는 전년보다 디자인을 강화해 장갑, 귀마개, 거실화 등을 구성했다. 장갑은 주로 스마트폰 터치가 가능한 장갑들을 구성했고, 레져용 방한장갑을 따로 선보여 다양하게 구성했다. 수면바지, 목도리도 가성비 높은 가격으로 준비했다. 

다이소 관계자는 “기상청에 따르면 10월 초 서울 기준 평균온도가 섭씨 4.1도 하락하면서 겨울을 미리 준비하는 고객들이 많아졌다”며 “다이소 겨울시즌 상품과 함께 올겨울 따뜻한 겨울나기를 준비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고급 자연재료 다 모여라”... 동원F&B, 한식 HMR 프리미엄 라인업 ‘양반 수라’ 출시

(동원F&B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동원F&B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동원F&B의 한식 브랜드 ‘양반’이 한식 가정간편식(HMR) 프리미엄 라인업 ‘양반 수라’를 출시했다. ‘양반 수라 파우치죽’ 4종과 ‘양반 수라 국탕찌개’ 4종이다. 

‘양반 수라’는 차돌, 왕갈비, 문어, 도가니와 같은 각종 육류와 해산물 등의 고급 자연재료를 활용한 신규 라인업이다. ‘양반 수라 파우치죽’은 녹두삼계전복죽, 차돌삼합죽, 문어해물죽, 낙지김치죽 4종으로, ‘양반 수라 국탕찌개’는 왕갈비탕, 도가니설렁탕, 우거지감자탕, 차돌육개장 4종으로 구성됐다. 

‘양반 수라’의 죽은 각각의 원재료를 따로 끓여 용기에 담는 것이 아니라 오랜 시간 함께 저으면서 끓여내는 가마솥 전통 방식으로 만든다. 국탕찌개는 기존 방식 대비 열처리 시간을 20% 이상 단축시켜 재료의 본연의 맛과 식감을 살렸다.

동원F&B 관계자는 “고급화, 다양화되는 소비자들의 입맛을 공략하기 위해 고급 자연재료를 활용한 한식 HMR 프리미엄 라인업을 기획했다”며 “‘양반’ 브랜드 35년 전통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임금님이 드시던 수라상의 품격을 그대로 담았다”고 전했다.

◇ 퍼밀, 전국 햇밤 릴레이 특가전 열어... “올해 햇밤 한 번 즐겨밤”

(식탁이있는삶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식탁이있는삶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식탁이있는삶이 운영하는 스페셜티푸드 플랫폼 퍼밀이 전국의 햇밤을 릴레이 특가에 판매하는 ‘햇밤 한 번 먹어밤’ 기획전을 연다. 공주, 충주, 부여 등 각 산지들의 햇밤을 주차 별로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기회다.

1주차 특가 상품은 30일 자정부터 11월 5일까지 판매된다. 유기농 인증을 받은 ‘야무진 부여 알밤’을 15% 할인해 2kg 기준 1만6920원에 판매한다. 농약이나 화학비료 없이 재배한 후 한 달 이상 저온저장고에서 숙성과정을 거쳐 당도가 높고 과육이 단단한 것이 특징이다.

11월 6일부터 12일까지 이어지는 2주차에는 ‘충주 석추밤’을 5% 할인된 가격인 1만7010원에 판매한다. 고유의 단맛에 찌거나 구웠을 때 부드러운 식감으로 인기가 높다. 충주산림조합에서 체계적이고 깨끗한 제품만 선별해 배송한다.

11월 13일부터 19까지 진행되는 3주차에는 밤으로 유명한 공주 지역의 ‘향율농원 유기농 공주 알밤’을 할인 판매한다. 알밤 특구로 지정된 충남 공주에서 식재 후 7~25년 사이의 묘목에서 생산된 밤들만을 선별했다. 한 달 이상 저온저장고에서 숙성을 거친 뒤 출하한다. 2kg 기준 15% 할인된 가격인 1만8620원에 판매된다.

식탁이있는삶 김재철 농산 MD는 “이맘 때 영양 간식이나 이색요리로 많이 찾는 알밤을 각 산지에서 엄선해 선보이게 됐다”라며 “품질 좋은 알밤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인 만큼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 파스쿠찌, 크리스마스 시즌 신제품 출시... 올해 말까지 프로모션 진행

(SPC그룹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SPC그룹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내달 2일 ‘선물처럼 펼쳐지는 크리스마스의 기적’을 주제로 2020 크리스마스 시즌 제품을 출시한다. 신제품 음료 2종과 시즌 기획상품 12종을 선보인다. 

신제품 음료 2종은 티라미수 베이스에 에스프레소, 우유를 함께 넣은 후 치즈 크림 폼을 올린 ‘메리 마시멜로 핫 초콜릿’, 초콜릿의 진한 풍미와 시나몬 향, 마시멜로우의 달콤함이 어우러진 ‘메리 티라미수 라떼’다. 

기획 상품은 금색 왕관 모양을 형상화한 뚜껑이 특징인 ‘크라운 머그’ 3종, 세라믹 코팅으로 커피 본연의 맛을 최대한 지켜주는 ‘아소부 인피니트 머그’ 2종, 우유병 모양의 오너먼트 장식이 그려진 ‘오너먼트 머그’ 등 크리스마스 시즌 분위기를 자아내는 아이템들로 구성했다. 

크리스마스 제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내달 2일부터 크리스마스 시즌 음료 구매 시 파스쿠찌 플래너 키트를 1만59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하고, 4일부터 10일까지 해피오더 앱에서 무드등 가습기와 아메리카노 1잔 세트를 특별 혜택가에 판매하는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9일부터 올해 말까지는 해피앱에서 음료 6잔 스탬프 적립 시 아메리카노(R) 1+1 쿠폰을 증정하고, 12잔 스탬프 적립 시에는 크리스마스 시즌 음료 1잔을 증정하는 스탬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파스쿠찌 관계자는 “이탈리아의 감성과 파스쿠찌만의 개성이 담긴 다양한 크리스마스 시즌 제품을 선보였다”라며 “앞으로도 정통 이탈리안 에스프레소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제품과 고객 행사를 꾸준히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동서식품, 건강 시리얼 ‘포스트 라이스앤 화이버’ 출시... 쌀 후레이크에 식이섬유볼 더해

(동서식품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동서식품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동서식품이 쌀로 만든 후레이크와 함께 식이섬유, 프리바이오틱스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한 건강 시리얼 ‘포스트 라이스앤 화이버’를 출시한다. 지난해 출시한 ‘포스트 라이스앤 프로틴’에 이은 두 번째 영양 콘셉트의 시리얼이다. 

동서식품은 최근 해외에서 식이섬유를 함유한 시리얼이 대중화되고 국내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해 이번 신제품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제품은 고소한 쌀 후레이크에 애플 요거트 분말을 가미해 바삭하면서도 상큼한 맛이 특징이다. 여기에 식이섬유가 함유된 식이섬유볼을 넣어 영양소를 강화했다. 제품 1회 제공량당 사과 1개 분량의 식이섬유와 12가지 비타민과 무기질, 프리바이오틱스이 함유돼 간편하고 건강한 아침식사로 안성맞춤이다.

동서식품 조소현 마케팅 매니저는 “포스트 라이스앤 화이버는 고소한 쌀 후레이크에 식이섬유 등 영양소를 강화한 건강 시리얼”이라며 “앞으로도 동서식품은 소비자들이 바쁜 일상 속에서 든든한 한 끼를 챙길 수 있도록 다양한 맛과 영양을 갖춘 시리얼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써브웨이, 캐릭터 굿즈 ‘카도군 슬리퍼’ 출시... 한정판 시리즈 3탄

(써브웨이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써브웨이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글로벌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가 자체 캐릭터 ‘카도군’을 활용한 한정판 캐릭터 굿즈 시리즈 3탄 ‘카도군 슬리퍼’를 내달 2일에 출시하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한정판으로 제작한 캐릭터 굿즈 ‘카도군 슬리퍼’를 가성비 있게 제공하는 행사로 써브웨이 제품 1만원 이상 구매 고객은 5900원, 굿즈 단독 구매 고객은 7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전국 써브웨이 매장에서 소진 시까지 진행되며 1인당 최대 3개까지만 구매할 수 있다. 구매 시에는 전용 파우치를 함께 제공돼 선물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카도군 슬리퍼는 100% 폴리에스터 소재를 사용하고 카도군 캐릭터 인형을 겉면에 얹어 입체적이면서도 귀여운 디자인이 특징이다. 230~260mm까지 착용 가능한 프리 사이즈로 제작돼 다양한 연령대에서 사용할 수 있다. 

카도군은 지난 2018년 써브웨이 신메뉴 아보카도 시리즈 출시를 기념해 자체 개발한 브랜드 캐릭터로 아보카도에서 영감을 얻어 탄생했다. 한정판 굿즈 시리즈로 나온 ‘카도군 피크닉 팩’, ‘카도군 후드 블랭킷’ 등이 모두 품절대란을 일으키기도 했다.

써브웨이 관계자는 “세 번째 써브웨이 캐릭터 굿즈로 선보이는 ’카도군 슬리퍼’는 귀여운 디자인에 실용성까지 갖춰 남녀노소 모두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제작했다”라며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맛있는 써브웨이 샌드위치에 포근한 카도군 슬리퍼 굿즈까지 풍성하게 즐기면서 겨울을 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key@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