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입주민 위해 비대면 프로그램 기획
[그린포스트코리아 김동수 기자] 롯데건설이 16일부터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자산운영 서비스 플랫폼 ‘엘리스(Elyes)’ 입주민을 대상으로 ‘엘리스 언택트(Untact·비대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롯데건설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오프라인 공간에서 진행하는 입주민 공동체 활동이 어려워지자 '엘리스와 함께 하는 삶의 가치'를 콘셉트로 입주민들이 세대 내에서 체험할 수 있는 꾸러미를 배부했다.
이를 통해 반려식물과의 동행, 나만의 도자기 디자인하기 등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으며 양질의 콘텐츠를 다양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실시간 ‘엘리스 언택트 프로그램’까지 확대·운영하게 됐다.
16일부터 운영하는 ‘엘리스 언택트 프로그램’은 ‘한강 롯데캐슬 22단지’ 입주민을 대상으로 여행 영어 회화를 온라인으로 시청하며 배울 수 있도록 운영한다. 기간은 내년 1월 15일까지다.
롯데건설은 이번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우리 집 미니다큐 만들기’와 ‘초등학생 수채화 그리기’, ‘MBTI 검사를 통한 성향 파악 강좌’ 등 프로그램 종류를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한강 롯데캐슬 22단지 입주민뿐만 아니라 롯데건설이 운영하는 다른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사업장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적용할 계획이다.
한편, 롯데건설은 2018년 민간임대주택 자산운영 서비스 플랫폼 엘리스(Elyes)를 론칭했다. 엘리스(Elyes)는 단 하나를 뜻하는 스페인어 'El'과 'Your Excellent Stay'가 결합한 브랜드명으로 '세상에 단 하나뿐인 탁월한 거주공간과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겠다‘는 롯데건설의 약속을 담았다.
kds0327@greenpos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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