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쇼핑/그린포스트코리아 자료사진
온라인 쇼핑/그린포스트코리아 자료사진

[그린포스트코리아 최빛나 기자] 코로나19의 재확산이 무서운 속도로 수도권을 강타하고 있다. 여기에 몇 번의 큰 태풍과, 역대급 긴 장마로 인해 가장 직격탄을 맞은 유통·식품업계가 고전을 면치못하고 있다.  

여기에 사회적거리두기 2.5단계가 일주일 더 연장 되면서 경제활동 자제로 인해 소비심리까지 더욱 위축되고있다. 

앞서 소비심리를 회복하기 위해 유통·식품업계가 특정 요일 및 시간대에만 진행하는 타임 프로모션을 하는 등 소비자들의 관심을 높이고자 노력하는 모습이다. 

본아이에프가 운영하는 본죽과 본죽&비빔밥은 카카오톡 채널 고객을 대상으로 '월요무배데이'프로모션을 진행한다. 

7일부터 9월 마지막 주 월요일인 28일까지 매주 월요일 본죽 카카오톡 채널 신규 고객과 기존 고객들에게 쿠폰이 각각 발송된다. 발급된 쿠폰은 배달 앱 '본오더'를 통해 배달 가능하다. 

김태헌 본죽 본부장은 "심적으로, 경제적으로 힘든 고객들을 위해 '월요 무배데이' 프로모션을 9월에도 진행하게 됐다"며 "모두가 어려운 시기이지만 다같이 한마음 한뜻으로 극복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는 고객 감동 프로모션을 계속해서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호식이두마리치킨은 화요일마다 치킨을 할인가에 먹을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배달의 민족과 프로모션 제휴해 매주 화요일 2000원 쿠폰 할인을 제공한다. 배달의 민족 앱에 접속해 할인 페이지를 클릭한 다음 쿠폰을 발급받으면 된다. 프로모션 비용은 전액 가맹본부가 부담한다.

이마트24는 특정 시간대에만 사용할 수 있는 '민생 상품 타임 쿠폰'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달 말까지 매주 월~금요일 하루 선착순 1000명에게 민생상품 타임쿠폰을 증정한다. 요일별로 서로 다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해당 쿠폰은 해당일 오후 5시부터 이마트 24 모바일 앱을 통해 내려받을 수 있다. 발급 받은 쿠폰은 당일 오후 5시부터 오후 11시59분까지 사용해야 한다. 자정 이후 쿠폰이 사라진다.

업계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일주일 연장 되자 식품, 유통업계에 타격이 크다. 이에 시간에 대한 부분이 가장 예민할 것으로 보여진다. 2.5단계 격상이 후 9시 이후에는 외식을 못하고 배달만 가능하기 때문. 여기에 집중한 것으로 보여진다"며 "앞으로 또 어떻게 바뀔지 모르는 게 지금 국내 유통업계의 현실이다. 시간, 배달, 앱, 프로모션 등 다양한 자구책을 마련해놔야 하는 중요한 시기다. 다른 기업들도 이에 대해 깊게 고민해보길바란다"고 말했다. 

vitnana2@gmail.com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