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배달의민족의 배민상회에서 점주대상으로 공급하고 있는 친환경 용기/그린포스트코리아
실제 배달의민족의 배민상회에서 점주대상으로 공급하고 있는 친환경 용기/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최빛나 기자] 코로나19로 배달서비스가 전국적으로 강화되자, 배달업계가 포장, 주문에 '친환경대책'을 도입하고 있다.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9일부터 22일까지 2주간 배민상회의 친환경 포장용기 일부 품목을 20% 할인된 가격으로 공급한다"고 4일 밝혔다. 이어 배민 측은 "이번 할인으로 친환경 탕용기와 일부 친환경 비닐의 경우 가격이 일반 제품보다도 저렴해져 환경보호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번에 할인 공급하는 포장용기는 친환경 탕용기, 비닐, 아이스컵 등 모두 20개 제품이다. 우아한형제들의 식자재 및 배달 비품 쇼핑몰 배민상회는 이들 제품을 20% 할인가에 구입할 수 있는 쿠폰을 배민상회 사이트를 통해 식당업주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식당 업주들은 이 쿠폰을 이용해 9~15일에 친환경 비닐과 카페컵, 16~22일에 친환경 탕용기와 카페컵을 할인가에 구입할 수 있다.

배민상회의 친환경 제품은 대부분 옥수수 추출물 같은 천연물 첨가 소재로 만들어져 180일이면 생분해돼 자연상태로 돌아간다. 이들 제품은 배민이 친환경 제품 개발 전문 중소기업과 협업해 만들었다.

우아한형제들 김범준 대표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배달, 포장 수요 증가로 일회용 포장 용기 사용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환경보호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이번 친환경 포장 용기 할인 공급을 진행했다”며 “장기적으로는 사장님들께서 가격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 포장 용기를 다양하게 개발, 보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배달의민족은 지난 1일부터 자원순환의 날(9월6일)을 맞아 환경 보호를 위한 분리배출 방법을 알리는 고객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지난해 4월에는 배민 앱 주문 창에 일회용 수저, 포크의 수령 여부를 고객이 직접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을 도입했다. 지난해 5~6월에는 친환경 코팅(PLA) 소재를 쓴 친환경 종이 용기 '지구를 생각하는 마음으로’ 제품군과 PLA 비닐 봉투 ‘맛있게 먹으면 0칼로리’를 선보인 바 있다.

현재 배민상회는 탕용기, 면용기, 도시락용기, 비닐봉투 등 15종 62개의 친환경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vitnana2@gmail.com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