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은 신뢰도 제품·해외 수출 우수한 역량 인정받아
세계 태양광 시장에서도 두각…제품 품질 및 브랜드 가치 인정

한화큐셀이 한국소비자협회가 주관하는 ‘2020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에서 3년 연속 수상했다. (한화 그룹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한화큐셀이 한국소비자협회가 주관하는 ‘2020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에서 3년 연속 수상했다. (한화 그룹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김동수 기자] 한화큐셀이 한국소비자협회가 주관하는 ‘2020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에서 3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올렸다.

한화큐셀은 지난 1일 ‘글로벌 베스트 컴퍼니’ 부분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은 소비자의 권익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경쟁력, 신뢰성, 공익성을 높이려는 기업과 개인을 발굴해 수여하는 상이다. 한화큐셀은 철저한 품질관리를 기반으로 소비자에게 높은 신뢰도의 제품을 제공하고 특히, 해외 수출에 우수한 역량을 발휘한 점을 인정받아 본 상을 받았다.

한화큐셀은 세계 태양광 시장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태양광 제품의 성능과 장기적 안정성을 높이는 퀀텀(Q.ANTUM) 기술을 기반으로 글로벌 경쟁사들과 기술 격차를 벌리며 세계 태양광 시장을 이끌고 있다. 특히,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 국제 표준 품질 기준의 2~3배가 넘는 품질 테스트로 제품 신뢰성과 소비자 만족도를 높였다.

그 결과, 글로벌 태양광 전문 검증기관 디엔브이지엘(DNV GL)과 피브이이엘(PVEL)이 실시하는 ‘2020 태양광 모듈 신뢰성 평가(PV Module Reliability Scorecard)’에서 5년 연속 ‘톱 퍼포머(Top Performer)’ 기업으로 선정됐다. 또한 태양광 전문 리서치 기관인 이유피디 리서치(EuPD Research)가 브랜드 인지도, 시장 침투력 등을 기준으로 선정한 ‘태양광 톱 브랜드(Top Brand PV)’를 유럽에서 7년 연속 수상하기도 했다.

한화큐셀은 주요 태양광 시장 소비자로부터 명품 브랜드로도 인정받고 있다. 올해 8월 독일 유력 경제지 ‘포커스 머니(FOCUS MONEY)’에서 주관한 ‘최고 평판 어워드(Highest Reputation Award)’에서 전기산업 분야 1위로 선정된 바 있다. 앞서 4월 독일 보도전문채널인 엔티브이(n-tv)와 독일 서비스품질연구소(DISQ)주관하는 ‘독일 생활소비재 어워드’(Life&Living Awards 2020) 태양광 분야에서 1등을 차지하기도 했다.

한편, 한화큐셀은 지난 8월 포르투갈 남부 알렌테주(Alentejo)와 알가르베(Algarve) 지방의 12개소 약 700MW(메가와트) 규모의 태양광 발전 사업 입찰에서 총 6개소 315MW의 사업권도 확보했다. 이번 입찰은 포르투갈 최초의 태양광과 에너지저장장치를 결합한 형태로 한국 기준으로 연간 45만명이 가정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전력량을 생산할 계획이다.

kds0327@greenpost.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