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 회장, 올해 네 번째 자사주 5,000주 추가 매입해 총 8만3127주 보유

손태승 우리금융그룹회장이 한국판뉴딜에 적극나선다고 밝혔다.(우리금융그룹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손태승 우리금융그룹회장이 경영진과 자사주 8만5000주를 매입했다.(우리금융그룹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박은경 기자]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이 책임경영 강화와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올해 네 번째 자사주매입에 나섰다. 이번에는 권광석 우리은행장과 그룹사 주요 경영진도 동참했다.

10일 우리금융그룹은 손태승 회장이 자사주 5000주를 추가 매입해 총 8만 3127주를 보유하게 됐다고 밝혔다. 권광석 우리은행장도 5000주를 매입하고, 주요 자회사 대표와 지주사 및 은행 임직원 41명도 총 8만주를 매입해 동참했다. 

이번 자사주매입은 하반기 수익성 회복을 위한 책임경영 강화와 주주가치 제고 의지를 시장에 표명하기 위함이다. 

우리금융그룹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불확실성 제거 차원의 선제적 비용 증가에도 양호한 건전성 지표를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기초체력’인 펀더멘탈(Fundamental) 훼손 우려를 덜어내고 하반기 수익성 회복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졌다는 평가다.

우리금융그룹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제약 요인으로 국내외 투자자와의 대면 IR(기업설명회)에 어려움은 있으나, 컨퍼런스콜 등 다양한 형태의 IR은 지속 실시하고 있다”면서 “코로나19 사태가 진정되면 투자자 유치를 위한 적극적 행보도 나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손 회장을 비롯한 그룹사 경영진들의 이번 자사주 매입은 실적발표 이후 하반기 수익성 회복에 대한 자신감의 표현”이라고 말했다.

mylife1440@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