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산 프락토올리고당 외 4종 프리바이오틱스 함유...어떤 유산균과 함께 섭취해도 ‘시너지 효과’

프리업
안국건강이 프리미엄 프리바이오틱스 ‘안심 프리업’을 선보였다. (안국건강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이민선 기자] 안국건강이 프리미엄 프리바이오틱스 ‘안심 프리업’을 선보였다. 

안국건강은 개인차를 보이는 다양한 장(腸) 환경에서도 유익균인 프로바이오틱스가 활발하게 증식하도록 도와주는 ‘안심 프리업’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장 내 살아있는 유익균으로 장을 산성으로 만들어 유해균 수를 감소시키는 역할을 한다. 우리 몸에서 자체적으로 충분한 양이 생성되지 않기 때문에 먹잇감 역할을 하는 프리바이오틱스 유익균을 투입해 잘 자랄 수 있도록 해줘야 한다.

기존에 장에 있던 유익균은 유익균에게 잘 맞는 프리바이오틱스를 먹을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면 그 수가 2500억 마리까지 증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안국건강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된 ‘안심 프리업’은 한국인의 장에 적합한 국내산 프락토올리고당 3000mg과 4종 프리바이오틱스를 사용해 다양한 장 환경에서도 유익균 증식 효과를 보인다”며 “어떤 유산균 제품과 함께 섭취하더라도 유익균의 먹이가 되어 장내 환경 개선에 ‘시너지 효과’를 줄 수 있는 부스트업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섭취 방법은 하루에 한번 1포 직접 섭취하거나 물에 타서 먹어도 된다. 간편한 개별 스틱 포장으로 외출이나 여행시 휴대가 편리하다.

안국건강 관계자는 “‘안심 프리업’은 기존에 섭취하고 있는 어떤 유산균 제품과 함께 섭취하더라도 유익균의 먹이가 되어 유익균 증식에 ‘시너지 효과’를 일으키는 역할을 한다”며 “업무 스트레스와 잦은 회식으로 장 건강이 걱정되는 직장인, 노화로 장 기능이 원활하지 않은 부모님, 장시간 앉아있는 생활패턴으로 규칙적인 배변이 어려운 학생 등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말했다.

‘안심 프리업’은 △검증된 유래성분 원료 사용 △식물 유래 원재료 사용 등 원료부터 포장까지 생각하는 안국건강의 제조철학에 따라 이산화규소·스테아린산마그네슘·HPMC·합성향료·착색료·감미료를 사용하지 않은 ‘6無’ 안심 제품이다.

minseonlee@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