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LG화학 오창공장 전기차 배터리 생산라인 방문 예정
정의선, 이재용 부회장과의 만남 이후 또 다른 배터리회동

정의선 현대자동차 수석부회장이 구광모 LG그룹 회장과 만난다. (각 사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정의선 현대자동차 수석부회장이 구광모 LG그룹 회장과 만난다. (각 사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정의선 현대자동차 수석부회장이 구광모 LG그룹 회장과 만난다. 현대자동차 그룹의 폭넓은 전기차 행보로 해석된다.

재계와 언론보도 내용 등을 종합하면 정의선 수석부회장과 구광모 회장은 오는 22일 만나 LG화학 오창공장 전기차 배터리 생산라인을 둘러보고 협력 방안을 논의할 것으로 알려졌다. 정의선 수석부회장은 지난달 이재용 부회장과 삼성SDI 천안사업장에서 만나 전기차 배터리 관련 내용을 이미 논의한 바 있다.

현대차와 LG화학은 전기차 분야에서 이미 협력관계를 맺은 사이다. 현대차 전기차에는 주로 LG화학 배터리가 사용된다. 오는 2022년 출시될 전용 플랫폼 전기차에도 LG화학이 공급사로 선정된 바 있다.

양사는 전기차·배터리 분야 핵심기술 역량을 미리 확보하기 위해 공동으로 글로벌 유망 스타트업을 찾는 프로그램도 만들었다.

현대자동차는 전기차 배터리 등과 관련해 다양한 만남과 논의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정의선 수석부회장은 조만간 최태원 SK그룹 회장과도 회동할 것으로 알려졌다. SK그룹에서는 SK이노베이션이 주로 기아차에 배터리를 공급한다. 내년에 출시될 기아차 전기차 물량도 SK이노베이션에서 담당한다.

지난달 이재용 부회장과의 만남처럼, 정의선 수석부회장과 구광모 회장의 공식 회동은 이번이 처음이다. 외부행사나 재계모임 등에서 재계총수 여럿이 함께 만나는 경우는 있으나 두 기업 총수가 업무상 단독으로 만나거나 상대 사업장 방문 일정을 언론에 공개하는 경우는 흔치 않다. 현대차그룹이 전기차 등 미래차시장 확대를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한다는 의미다.

정의선 수석부회장이 이재용 부회장에 이어 구광모 회장까지 따로 만나면서 향후 미래차 시장에 어떤 변화가 생길지 주목된다.

leehan@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