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SPC삼립, 美 푸드테크 기업 ‘저스트’와 파트너십 체결

미국 샌프란시스코 저스트 본사에서 조쉬 테트릭 저스트 CEO(왼쪽에서 세번째)와 김범수 SPC삼립 본부장(왼쪽에서 네번째)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SPC삼립 제공) 2020.3.18/그린포스트코리아
미국 샌프란시스코 저스트 본사에서 조쉬 테트릭 저스트 CEO(왼쪽에서 세번째)와 김범수 SPC삼립 본부장(왼쪽에서 네번째)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SPC삼립 제공) 2020.3.18/그린포스트코리아

SPC삼립은 미국의 푸드테크 기업 ‘Eat JUST, Inc.’(이하 ‘저스트’)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SPC삼립은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저스트 에그’, ‘저스트 마요’, ‘저스트 드레싱’ 등 ‘저스트’의 제품들을 ‘SPC프레시푸드팩토리’에서 제조해 올 하반기부터 국내에 독점 유통한다. SPC그룹 계열 브랜드들을 시작으로 B2B 시장도 진출해 공급을 확대할 예정이다.

◇KT&G, 헤파 소재 필터 ‘더원 스카이’ 출시
KT&G는 18일 헤파(HEPA, High Efficiency Particulate Air) 소재 필터를 적용해 깔끔함을 강조한 ‘더원 스카이(THE ONE SKY)’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더원 스카이’는 KT&G의 특허 기술인 ‘헤파 소재로 만든 담배필터’가 탑재된 첫 제품으로 ‘더원’ 시리즈 특유의 깔끔한 맛을 강조했다. 이 필터는 공기 중의 미립자를 여과하는 기능이 있는 헤파 소재의 일부를 활용해 제작했다.

◇롯데마트, 한우 최고등급 ‘투뿔넘버나인’ 판매
롯데마트는 18일부터 25일까지 최고급 호텔과 레스토랑에서 맛볼 수 있었던 한우 최고등급인 1++(9) 투뿔넘버나인을 선보인다고 밝혔다.1++(9) 등급은 전체 소고기 도축 물량 중 7% 정도만 받을 만큼 희소성이 높은 상품이다. 서초점, 잠실점, 서울역점 등 수도권 20개점에서 ‘1++(9)등급 한우 등심(100g)‘ 을 엘포인트(L.point) 회원에게 1만780원에 판매한다.

◇옥션, 수요일마다 찾아오는 특급 카드혜택
옥션은 18일 수요일 하루 ‘수상한 카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스포츠 레저 상품을 특가에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주 특별 할인카드는 KB카드와 씨티카드다. 해당 카드로 결제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이베이코리아 멤버십서비스인 ‘스마일클럽’ 회원에게 20% 할인 쿠폰을, 일반 회원에게 15%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프로모션에 참여하는 브랜드에 쓸 수 있는 중복 쿠폰도 제공한다.

◇전자랜드, LG전자 스팀가전 4종 패키지 행사 
전자랜드 31일까지 ‘LG전자 스팀가전 4종 패키지’ 행사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의 해당 품목은 LG전자의 건조기, 드럼세탁기, 의류관리기, 식기세척기 총 4종이다. 구매 품목 수에 따라 캐시백이 차등 지급된다. 전자랜드는 4종 전 품목 구매고객에게 최대 140만원 캐시백과 15만원 상당의 전자랜드 클린킹 서비스 이용권을 제공한다. 

◇GS THE FRESH, 어민 돕기 위한 수산물 대전 개최
GS THE FRESH는 18일터 24일까지 상품 판매와 판로 확대에 어려움을 겪는 어민들을 위한 국내산 수산물 대전을 연다고 밝혔다. 400~450g 사이즈의 특갈치 ‘더큰 제주통갈치’를 알뜰한 가격에 선보인다. 산소팩을 활용한 신기술로 산지의 신선함을 그대로 담아 제공하는 ‘산소팩 전복’과 ‘활 전복’ 각각 4마리(대)를 KB국민/삼성/신한/팝카드 결제 시 7900원에 판매한다.

◇갤러리아 광교, ‘스위퍼즈 클락’ 예술 작품 전시
갤러리아 광교는 오픈 기념 ‘더치퍼레이드’ 프로젝트를 통해 21세기 가장 영향력 있는 아티스트로 주목 받고 있는 마르텐 바스(Maarten Baas)의 ‘스위퍼즈 클락(Sweeper’s Clock) 작품을 다음달 23일까지 선보인다고 밝혔다.‘스위퍼즈 클락’은 마르텐 바스의 리얼타임 시리즈 중 2016년 아트 프라이즈(Art Prize) 수상작이다.

◇본아이에프, 코로나19 결식우려 취약계층에 간편식 기부
본아이에프는 18일 코로나19로 결식 위험에 놓여 있는 취약계층 식사 지원을 위해 간편식 2000개를 추가로 전달했다고 밝혔다. 2일 보건복지부 산하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위스타트를 통해 본죽 가정 간편식 9000여개를 제공한 것에 이은 2차 기부다. 영등포구 관내 노숙인 무료 급식소 및 자가격리 대상 가정과 지역아동센터 아동에게 ‘아침엔본죽 통단팥죽’을 배부했다.

◇이케아 코리아, 200여개 제품에 ‘더 낮은 새로운 가격’ 적용
이케아 코리아는 18일 ‘더 낮은 새로운 가격(New Lower Price)’을 200여개 제품에 확대 적용해 선보였다고 밝혔다. 대상 제품은 식탁, 책상, 침대 등 가구뿐 아니라 쇼파 커버, 액자 등 다양한 홈퍼니싱 소품을 포함하며 최대 38% 더 낮은 가격에 판매된다. ‘더 낮은 새로운 가격’이 새롭게 적용된 전체 제품은 이케아 코리아 웹사이트를 포함, 전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위메프, ‘특가 익일발송 프로그램’ 시행
위메프는 고객이 특가상품을 더 빠르게 받아볼 수 있도록 ‘특가 익일발송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투데이특가, 더싸다특가, 더더익선, 위메프데이, ,숫자데이(33데이 등) 등 위메프 특가상품이 해당된다. 단 대형가전/가구, 해외배송 상품 등 일부 상품은 예외다. 특가 익일발송 여부는 해당 상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GS25 카페25, 프리미엄 싱글오리진 원두 커피 선봬
GS25는 원두커피 브랜드인 카페25의 싱글오리진 커피 2종을 19일부터 선보인다고 밝혔다. GS25가 이번에 선보이는 싱글오리진 원두 커피의 품종은 20대 여성들을 중심으로 최근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에티오피아의 예가체프 코체레 품종이다. 고가의 프리미엄 원두로 꿀, 살구, 오렌지의 싱그러운 풍미와 기분 좋은 산미와 함께 자스민향이 긴 여운으로 남는 특징을 지녔다.

◇스타벅스, 아름다운재단과 ‘보호종료청년’ 모집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18일 아름다운재단과 손 잡고 보호종료청년들의 자립과 꿈을 지원하기 위한 ‘2020 청년 자립정착꿈 지원사업’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31일까지 스타벅스와 함께 할 보호종료청년을 모집한다. 대학에 진학하지 않은 보호종료청년들에게 다양한 경험과 실질적인 자립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보다 안정적인 사회진출을 도울 예정이다.

◇농심 “짜파게티, 제2의 전성기 맞아”
농심은 18일 짜파게티가 짜파구리 열풍을 타고 세계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밝혔다. 짜파게티는 국내는 물론 해외 소비자들이 기생충 영화에 나온 짜파구리를 만들고 SNS 에 인증하기 시작하면서 빠르게 입소문을 탔다. 짜파게티의 2월 해외매출은 전년 대비 두배 이상 증가한 150만 달러로 집계됐다. 월간 최대 실적이다. 올해 짜파게티 수출국도 70여개국으로 늘어났다.

◇뚜레쥬르, 나눔빵 긴급 지원
뚜레쥬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위기 극복에 힘을 보태기 위해 대구 지역에 빵을 지원한다고 18일 밝혔다. 뚜레쥬르는 이번주 대구 지역 아동센터 28곳을 통해 아동 약 730명에게 뚜레쥬르 빵 2000개를 전달한다. 이번에 기부하는 빵은 뚜레쥬르의 기부연계형 나눔 캠페인인 ’착한빵’을 통해 적립된 나눔빵이다.

◇미쏘, 미키마우스 컬렉션 출시
미쏘는 18일 2020년 쥐의 해를 맞이해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쥐 ‘미키마우스’와의 협업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역동적이고 움직임이 살아있는 만화 속 미키마우스를 담은 티셔츠 9종을 출시했다. 2030 여성들이 쉽게 코디할 수 있도록 빈티지한 느낌과 헤리티지를 살린 아트컬렉션의 미키마우스 등 다양한 미키 아트웍을 선보인다.

◇현대백화점, 중소 식음료 매장 700여곳 수수료 인하
현대백화점은 백화점(15개점)과 현대아울렛(6개점) 식품관에 입점해 있는 델리・베이커리 등 식음료 매장의 수수료를 3월과 4월, 두 달간 기존 수수료 대비 3~5%p(평균 3.9%p) 인하한다고 18일 밝혔다. 전체 식음료 매장(752개) 가운데 대기업과 중견기업을 제외한 중소기업 및 개인사업자가 운영하는 716곳이 대상이다.

◇신세계면세점 부산점, 해운대구청으로부터 우수봉사기업 표창패 수상
신세계면세점 부산점은 18일 해운대구청으로부터 지역 사회공헌 기여도를 인정받아 우수봉사기업 표창패를 받았다고 밝혔다. 신세계면세점 부산점은 2018년에 이어 2019년에도 임직원들이 참여하고 있는 급여 나눔 프로그램인 ‘희망배달 캠페인’으로 조성된 매칭금을 해운대구 소외계층 청소년의 생활비 및 장학금으로 전달했다.

◇해태htb, ‘봉봉 곤약젤리’ 출시
LG생활건강의 자회사 해태htb는 18일 국민과즙음료 ‘봉봉’ 브랜드가 만든 저칼로리 건강 간식 ‘봉봉 곤약젤리’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봉봉 곤약젤리는 봉봉하면 떠오르는 탱글탱글한 식감과 상큼한 과일 맛을 그대로 살린 건강 간식이다. 여기에 알로에 추출물을 더해 한번 더 건강을 생각했다.곤약 특유의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가벼운 간식이나 디저트를 찾는 이들에게 안성맞춤이다.

alia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