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올리브영, 올봄 화장품 키워드 ‘트러블’

고객이 올리브영 매장에서 클렌징 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올리브영 제공) 2020.3.5/그린포스트코리아
고객이 올리브영 매장에서 클렌징 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올리브영 제공) 2020.3.5/그린포스트코리아

올리브영은 지난달 1일부터 3월 4일까지의 매출을 살펴본 결과, ‘트러블 케어’ 관련 상품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42%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 최근 코로나19 확산 우려에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면서 피부 트러블 고민을 호소하는 소비자가 늘었다는 분석이다. 피부가 마스크 접촉으로 자극을 받는 동시에 습도도 높아져 여드름, 뾰루지 등 피부 고민이 증가한 것이다.

◇이마트, 풍성한 먹거리 행사 실시
이마트는 5일부터 일주일간 미국산 오렌지, 딸기, 삼치, 봄나물, 돼지고기 등 풍성한 가족 먹거리 할인 행사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이달 11일까지 제철 맞은 미국산 오렌지(10~16개입/봉)를 행사카드 구매 시 2000원 할인한 8900원에 판매한다. 국내산 봄나물 모음전 행사에선 달래, 냉이, 청도미나리, 초벌부추 등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뚜레쥬르, ‘아이스크림 케이크’ 출시
CJ푸드빌의 뚜레쥬르는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출시하고 케이크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5일 밝혔다.북극 동물을 형상화한  ‘얼음동산 친구들’, 새하얀 북극곰 모양의 케이크 속을 바닐라와 딸기 아이스크림으로 채운 ‘볼빨간 북극곰’, 녹차 아이스크림과 진한 초콜릿 아이스크림이 어우러진 ‘으싸으싸 바다코끼리’ 등을 선보인다. 

◇아이오페, 고객들 주름 고민 담긴 ‘주름 리포트’ 공개
아이오페는 5일 최근 공식 SNS에 공개한 ‘주름 리포트’를 통해 한국 화장품 소비자들은 수면 부족 등의 생활 습관이 주름을 유발하는 가장 큰 원인이라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설문에 응답한 고객의 48.2%는 주름 등 노화가 현대인의 라이프 스타일과 연관이 있다고 판단했다. 수면 부족, 스트레스, 음주 및 흡연 등의 생활 습관이 주름에 더 큰 영향을 미친다고 본 것이다.

◇롯데백화점 평촌점, 프리미엄 아웃도어 브랜드 ‘더 기어 샵’ 오픈
롯데백화점 평촌점은 6일 프리미엄 아웃도어 브랜드 ‘더 기어 샵’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더 기어 샵’에선  캐나다 아웃도어 브랜드 ‘아크테릭스’ 및 프리미엄 콜렉션 라인 ‘아크테릭스 베일런스’를 중심으로 이태리/미국 등지의 유명 아웃도어/등산 용품 브랜드인 ‘스카르파/GSI 아웃도어’ 등이 입점한다.

◇세븐일레븐, ‘세븐셀렉트 미니캔디’ 시리즈 출시 
븐일레븐은 롯데칠성의 대표 음료(실론티, 솔의눈, 2%복숭아)를 활용한 차별화 PB 캔디 상품인 세븐셀렉트 ‘실론티캔디’, ‘솔의눈캔디’, ‘2%캔디’ 3종(각 1000원)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실제 음료캔 디자인을 패키지에 적용해 상품의 특징과 정체성을 강조했다. 세븐일레븐은 편의점 소비 패턴에 맞게 소용량 미니 상품으로 출시했다.

◇CU, 에너지빡포션 단독 출시
CU는 5일 유튜브 내 건강분야 1위 채널 '피지컬갤러리’ 콜라보 상품 에너지빡 포션(1800원), 김계란(1900원)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에너지빡포션은 물에 타먹는 에너지음료 분말로 타우린, 아르기닌, 테아닌, 전해질, 비타민C 등 피로회복,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기능성 성분들로 구성됐다. 김계란은 하림의 전용 농장에서 선별된 대란을 참나무로 훈연한 상품이다.

◇GS THE FRESH, 스페인 DO 등급 와인 3900원 한정 판매
GS THE FRESH는 6일부터 9일까지‘오페라티코 하바네라(Operático Habanera)’ 와인을 3900원에 3만병 한정 판매한다고 밝혔다. ‘오페라티코 하바네라’는 고급 와인 생산지로 선정된 스페인 66개 지역에서 허가된 품종만을 사용해 엄격한 기준으로 제조되는 최고 수준의 DO 등급 와인이다. 스페인의 리베라 델 구아디아나 지역에 자란 템프라니요 품종 포도로 만들었다.

◇롯데홈쇼핑, 식품・위생용품 편성 확대
롯데홈쇼핑은 5일 코로나19 확산으로 ‘집콕족’이 늘어나며 식품 및 위생용품 수요가 급증하자 관련 상품 편성을 확대했다고 밝혔다. 수요가 많은 ‘손소독제’의 브랜드와 용량을 다양화해 매일 1회 이상 편성한다. 휴대가 용이한 소용량 20종 구성의 ‘부비손 골드겔’, 지난 방송에서 1만 세트 이상 판매된 ‘제이엠솔루션’ 등이다. 6일에는 ‘루테인’, ‘유산균’ 등 건강기능식품을 집중 판매한다.  

◇케라시스, 어드밴스드 앰플 스페셜 케어 2종 선봬
애경산업의 케라시스는 5일 ‘케라시스 어드밴스드 앰플 스페셜 케어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케라시스 어드밴스드 앰플 스페셜 케어는 샴푸 후 헤어 영양 관리를 위해 트리트먼트 단계에서 사용하며 바르고 씻어내는 워시 오프(Wash-off) 타입의 헤어 케어 제이다. 워터 투 크림 타입의 워터트리트먼트, 고농축 크림과 앰플을 블렌딩해 쓸 수 있는 블렌딩 헤어팩 등 2종으로 구성됐다.

◇GS25, 반값택배 530% 증가…20대 여성 중고거래 많아
GS25는 5일 지난해 3월에 처음 선보인 ‘반값택배’ 서비스의 월 이용 건 수가 11개월만에 530% 늘었다고 밝혔다.이용자의 80.1%는 여성이었다. 연령대별로는 2030세대가 82.0%를 차지했다. 알뜰한 소비 성향을 가진 2030 여성들이 중고 거래를 할 때 배송비를 최대한 절약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반값택배를 많이 이용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G마켓, 전자책・e교육 상품 판매 늘어
G마켓은 2월2일부터 3월3일까지 전자책과 e교육 상품 판매 신장률을 분석한 결과, 각각 전년 동기 대비 204%, 181% 늘었다고 5일 밝혔다. 유치원과 초・중・고교 개학이 연기되며 학부모들이 가정에서 학습 공백을 메우고자 하는 수요가 늘어났다는 분석이다. 이베이코리아의 간편결제 ‘스마일페이’는 15일까지 교보핫트랙스, 알라딘 등 제휴처와 함께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GU, 하이브리드 패션 ‘셔츠 아우터’ 컬렉션 출시
GU는 5일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해 간절기에 특히 유용한 하이브리드 패션 아이템 ‘셔츠 아우터’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다채로운 컬러와 패턴, 디자인으로 출시돼 오버사이즈, 밀리터리룩 및 데님을 활용한 캐주얼 워크웨어 등 한 장만으로도 트렌디한 스타일링을 시도할 수 있다.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젠더 뉴트럴 디자인을 적용했다. 

◇LG생활건강, fmgt ‘잉크프루프 2in1 라이너’ 출시
LG생활건강은 5일 브러쉬 펜 타입의 아이라이너와 펜슬 타입의 아이라이너 장점이 한 제품에 담긴 ‘fmgt 잉크프루프 2in1 라이너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잉크프루프 브러쉬 라이너’에 펜슬 타입의 아이라이너를 결합한 제품으로, 더욱 강력한 듀얼 워터프루프 기능으로 깔끔하고 선명한 아이라인이 오랜 시간 유지되는 것이 특징이다.

◇롯데하이마트, 전국 지역아동센터에 공기청정기 전달
롯데하이마트는 5일 전국 지역아동센터에 1000만원 상당 공기청정기를 기증했다고 밝혔다. 기부금은 1월 한 달간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서 고객이 구매한 제품의 판매 금액 중 일부를 적립해 마련했다. 기부금으로 마련한 공기청정기는 실내활동 증가로 공기청정기 수요가 급증한 대구, 경북, 경기 등 전국 20개 지역아동센터에 전달한다.

alia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