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스파오, 인사동에 ‘스파오프렌즈’ 단독 매장 오픈

스파오는 인사동에 ‘스파오프렌즈’ 단독 매장을 오픈했다. (스파오 제공) 2020.3.3/그린포스트코리아
스파오는 인사동에 ‘스파오프렌즈’ 단독 매장을 오픈했다. (스파오 제공) 2020.3.3/그린포스트코리아

스파오는 3일 인사동에 SPA 최초 캐릭터 편집숍인 ‘스파오프렌즈’ 콘셉트 스토어를 열었다고 밝혔다. 스파오프렌즈는 스파오가 자체 캐릭터 사업을 강화하고 스파오의 강점인 캐릭터 컬래버레이션 상품들을 한데 모아 보여주기 위해 만든 편집숍이다. 인사동점은 ‘캐릭터 마트’를 콘셉트로 또 다른 재미와 새로움을 제시한다.

◇탐앤탐스, 자사몰 내 대량 구매관 오픈
탐앤탐스는 자사몰인 탐앤탐스몰 내 대량 구매관을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탐앤탐스몰에서는 커피 원두와 스틱커피, 텀블러, MD상품 등 다양한 커피 관련 상품을 선보인다. 이번에 오픈한 대량 구매관에서는 최근 리뉴얼해 출시한 ‘페니하우스’와 ‘그린빈 빠져커피’ 두 가지 종류의 스틱 커피를 준비했다. 대량 구매 묶음 세트 상품은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마트24, 비타민・홍삼음료 등 웰빙상품 덤 증정
이마트24는 3일 갈수록 건강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100여종의 웰빙상품에 대해 1+1, 2+1, 덤 증정 등 할인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웰빙상품 100여종에 대해 신세계 포인트 10배 적립 이벤트도 진행된다. 비타민 관련 행사 상품을 구매한 후 이마트24 앱으로 스탬프 3개를 적립하면, 경품이벤트에 자동으로 응모된다.

◇G9, ‘화이트데이 선물’ 프로모션 전개
G9는 3일부터 8일까지 ‘화이트데이 선물’ 프로모션을 열고 사탕, 향수, 명품 등 다양한 해외직구 상품을 특가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전 상품 무료배송 및 할인쿠폰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추천 상품으로, 화이트데이 선물로 빠질 수 없는 초콜릿과 간식류를 한자리에 모았다. ‘몰티저스 초콜릿 대용량(878.9g)’은 3만2900원에 1+1 혜택으로 선보인다.

◇전자랜드, 삼성카드 삼삼오오 축제 개최
전자랜드는 3일 삼성카드와 함께 3월 한달간 ‘삼성카드 삼삼오오 축제’를 연다고 밝혔다. 전자랜드는 전자랜드 삼성제휴카드로 5만원 이상 결제 고객 중 500명을 추첨해 최대 100만 삼성카드 포인트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경품행사는 고객의 별도 신청 없이도 자동 응모되며, 당첨자는 4월 7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CU, 페이코인 결제 서비스 도입
BGF리테일은 통합 결제 비즈니스 전문기업 다날과 업무협약을 맺고 이달부터 페이코인(Paycoin) 결제 서비스를 CU에 도입한다고 3일 밝혔다. 결제 시에는 ‘페이 프로토콜 월렛’의 바코드를 스캔하기만 하면 결제 시점의 페이코인 환율에 따라 상품 가격이 페이코인으로 환산돼 차감된다. CU는 쇼핑 편의를 높이는 한편, 가맹점의 수수료 부담을 낮추기 위해서라고 설명했다.

◇GS25, 배달 서비스 전국 가맹점으로 확대
GS25는 지난해 4월부터 배달 플랫폼 ‘요기요’, ‘부릉’과 손잡고 10여곳의 직영점에서 테스트 운영했던 배달 서비스를 전국 GS25 가맹점 1200곳으로 확대한다고 3일 밝혔다. GS25는 이후 매월 1000여점 규모로 배달 서비스 운영 매장을 계속 확대할 계획이다. 식품과 생필품 360종 상품에 110종을 추가해 운영 상품도 총 470종으로 대폭 확대했다. 

◇G마켓, 2020년 연중 심리케어 캠페인 '터치' 전개
G마켓은 3일 2020년 한 해 연중 기부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 ‘터치’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터치’는 우리 사회 각계각층에 만연한 ‘외로움’, ‘불안’과 ‘트라우마’ 등을 다 함께 어루만져 치유하고 극복하자는 취지의 캠페인이다. 첫 시작으로 3월 29일까지 소방공무원의 심리케어 프로그램을 지원하기로 했다. 소방관들의 정신적, 정서적 상처 치유를 도울 예정이다.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청년인재 대학생 모집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3일 2020년도 대학 신입생을 대상으로 커뮤니티 스토어 청년인재 양성 프로그램 6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는 차별화된 사회공헌 모델로서 지역사회의 긍정적인 변화에 기여하기 위해 수익금 일부를 환원하는 이익공유형 매장이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지난 2015년 1기 청년인재를 시작으로 2019년 5기까지 총 50명을 선발했다.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 ‘2020년 공간문화개선사업’ 공모 접수 시작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은 3일 여성 이용 시설의 열악한 공간을 리모델링하는 ‘2020 공간문화개선사업’ 지원 공모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공모 기간은 다음달 3일까지다. 공모 심사를 통해 선정된 시설 및 단체에는 5000만 원 상당의 리모델링 지원을 한다. 기관의 특성에 맞는 디자인으로 공간 리모델링과 더불어 가구, 냉・난방기, 스크린 빔, 음향기기 도입 등 필요 집기류도 함께 제공한다.

◇숨37°, 3세대 ‘시크릿 에센스’ 선봬
LG생활건강의 숨37°은 3일 3세대 시크릿 에센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80여가지 식물을 1년간 발효 숙성해 완성한 자연・발효 정수 싸이토시스에 3단 발효 과정을 거쳐 얻어낸 싸이토-익스트랙트를 더해 싸이토-펌을 완성했다. 피부의 산소 텐션을 끌어올리고, 피부 탄력과 항산화력 및 피부 장벽 방어력을 개선해 피부 본연의 힘을 강화해준다는 설명이다.

◇LF몰, 핏플랍・버켄스탁 봄 신제품 출시 기념 이벤트
LF몰은 3일 해외 신발 브랜드 핏플랍과 버켄스탁의 2020년 봄 신제품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를 3월 9일 오전 10시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기간 동안 LF몰은 핏플랍과 버켄스탁의 2020년 봄/여름 시즌 신제품을 새롭게 선보이고, 해당 제품 구매 시 1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핏플랍 또는 버켄스탁 신제품 구매 고객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파우치를 무료로 증정한다.

◇티몬, ‘생활필수템’ 특별 매장 오픈
티몬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라면과 세제 등 주요 생필품들이 3배 이상 판매되며 소비자들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생활필수템’ 특별 매장을 이달 말까지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총 200여개 상품을 선정해 특가 판매한다. 또 굳이 불필요한 제품까지 같이 구매해야 하는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하나만 구매해도 무료로 배송해준다.

alia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