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코웨이 한방온혈 안마의자, 매출 300억원 돌파

코웨이가 선보인 한방온혈 안마의자 (코웨이 제공) 2020.2.4/그린포스트코리아
코웨이가 선보인 한방온혈 안마의자 (코웨이 제공) 2020.2.4/그린포스트코리아

코웨이는 지난해 출시한 ‘한방온혈 안마의자’가 출시 1년도 안 돼 판매 매출 300억 원을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코웨이는 한방온혈 안마의자의 인기 요인으로 한방의학을 접목한 혁신성과 세분화된 안마 프로그램을 탑재해 사용자가 몸 상태에 맞춰 다양한 마사지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을 꼽았다. 안마의자와 한방의학의 결합이란 혁신성을 인정받아 ‘2019 CES 혁신상’을 수상했다.

◇배스킨라빈스, 2월 이달의 맛 ‘아이스 킷캣’ 출시
배스킨라빈스는 글로벌 초콜릿 브랜드 ‘킷캣(KITKAT)’과 협업한 이달의 맛 ‘아이스 킷캣’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다가오는 발렌타인데이를 기념하여 ‘누가 봐도 킷캣 케이크’, ‘아이스 킷캣 자이언트바’ 등도 함께 선보인다. ‘아이스 킷캣’은 부드러운 바닐라 아이스크림과 초콜릿 아이스크림에 킷캣과 초콜릿 칩을 쏙쏙 넣은 제품으로, 바삭한 킷캣과 달콤한 아이스크림이 어우러진다.

◇롯데마트, 구워먹는 냉동빵 3종 선봬
롯데마트는 4일 자체 개발을 통해 에어프라이어 전용 상품인 ‘구워먹는 냉동빵’ 3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크로와상(10입), 크림치즈(12입), 애플파이(12입) 등을 출시했다.  크로와상은 에어프라이어에 2분, 크림치즈와 애플파이는 10분만 구우면 맛볼 수 있다. 롯데마트는 이번 냉동빵 3종을 시작으로 홈디저트 시장에 냉동빵을 대표 카테고리로 키우겠다는 계획이다.

◇롯데호텔, 유니세프 ‘스쿨즈 포 아시아’ 기부금 전달
롯데호텔은 기부금  4500만원을 유니세프한국위원회(이하 유니세프)에 전달했다고 4일 밝혔다. 기부금은 2018년부터 2019년까지 선보인 유니세프 패키지의 판매수익 일부와 ‘사랑의 동전 모으기’ 등을 통해 거둔 금액으로 조성됐다. 기부금은 유니세프의 아시아 지역 어린이 교육 사업인 ‘스쿨즈 포 아시아(Schools for Asia)’ 프로젝트 등에 쓰일 예정이다.

◇세븐일레븐 푸드드림, 편의점 업계 ‘게임 체인저’ 면모
세븐일레븐은 푸드드림이 ‘게임 체인저’의 면모를 나타냈다고 4일 밝혔다. 푸드드림은 즉석식품, 차별화음료, 신선∙HMR, 와인스페셜, 생필품 등 5대 핵심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다양한 상품 구색을 갖췄다. 담배가 중심이던 기존 편의점 매출구조를 탈피하고 간편식을 중심으로 다양한 상품군의 매출이 고르게 증가하며 종합생활쇼핑 공간으로서의 기능이 강화되는 모양새다.

◇롯데홈쇼핑, 살균 가전・건강 관련 상품 집중 편성
롯데홈쇼핑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우려가 높아지자 살균 가전 및 건강 관련 상품들을 평년보다 2배가량 확대해 집중 편성한다고 4이 밝혔다. 7일에는 수돗물을 단시간에 적정 살균 농도의 전해수로 제조해 주는 ‘바우젠 전해수기’를 판매한다. ‘닥터필 필름형 프로폴리스’, ‘아티키 생로얄젤리 그릭허니’, ‘정관장 홍삼진고’ 등 건강식품들도 선보인다.  

◇전자랜드, 정월대보름 맞이 ‘주방 소형가전 특별전’ 
전자랜드는 4일 정월대보름을 맞아 오는 29일까지 ‘주방 소형가전 특별전’을 연다고 밝혔다. 쿠쿠전자의 트윈프레셔 밥솥과 IH전기압력밥솥, 쿠첸의 10인용 IR압력밥솥과 6인용 IR압력밥솥, 해피콜 엑슬림 믹서기, 필립스 비바 트윈 터보스타 특대형 에어프라이어 등 11개 모델 중 1개 모델을 구입하는 고객에게 최대 5만원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에이솔루션, 아크네 세이프 리페어 얼티밋 컨실러 선봬
애경산업의 에이솔루션은 4일 ‘아크네 세이프 리페어 얼티밋 컨실러’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에이솔루션 아크네 세이프 리페어 얼티밋 컨실러는 모공 막힘 가능성이 낮아 여드름성 피부에 사용 적합한 제품을 인증하는 논코메도제닉(NON-COSMEDOGENIC) 테스트를 완료했다. 메이크업 24시간 지속효과 평가시험과 인체피부 자극완화 및 진정효과 평가시험을 완료했다.

◇펀샵・119REO “생명 구한 방화복으로 소방관 지켜요”
CJ ENM 오쇼핑부문의 펀샵은 4일 사회적 기업 ‘119REO’와 손잡고 공상불승인 소방관(업무 중 상해를 입었지만 국가 보상 승인을 받지 못한 소방관)을 위한 기부 프로젝트를 전개한다고 밝혔다. 방화복을 업사이클링해 만든 패션소품을 ‘펀샵’ 온라인몰에서 판매하고, 그 수익금의 50%를 소방관에게 기부하는 방식이다. 소방관이 착용한 방화복으로 만든 가방 ‘히어로백’ 등을 선보인다.

◇미샤, ‘M 퍼펙트 블랑 비비’ 출시
에이블씨엔씨의 미샤는 신제품 ‘M 퍼펙트 블랑 비비’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M 퍼펙트 블랑 비비’는 비비 크림 특유의 발림성과 파운데이션의 맑은 색감을 동시에 갖춘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이다. 피부 본연의 톤을 밝혀 타고난 듯 맑은 피부를 연출해준다. 기미와 같은 어두운 결점은 물론, 붉거나 노란 피부 등 다양한 피부 톤을 커버해 깔끔한 민낯 메이크업을 완성한다. 

◇올리브영, ‘오늘드림’ O2O 배송 옵션 확대
올리브영은 즉시 배송 서비스 ‘오늘드림’의 배송 옵션을 시간대별로 확대하고 옴니 채널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오늘드림’ 주문 시 ‘쓰리포(3!4!) 배송’을 선택하면 오후 1시 이전 주문 건에 한해 같은 날 오후 3시~4시 사이에 주문 상품을 받아볼 수 있다. 또한 ‘미드나잇 배송’을 선택하면 오후 8시 이전 주문 건에 한해 같은 날 오후 10시~자정 사이에 배송한다.

◇아모레퍼시픽, 올해 ‘희망가게’ 1차 창업주 공개 모집
아모레퍼시픽은 아름다운재단과 손잡고 전개하는 한부모 여성 창업 대출 지원 사업 ‘희망가게’ 2020년도 1차 창업주를 3월 6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희망가게는 여성 창업가를 꿈꾸는 한부모 여성을 도와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는 ‘마이크로크레디트’ 사업이다. 선발된 희망가게 창업 대상자에게는 보증금을 포함해 최대 4000만원의 창업자금을 상환금리 연 1%로 제공한다.

◇티몬, 최우수 성과자에 테슬라 모델S・연봉 1000만원 인상
티몬은 4일 ‘티몬2020 패밀리미팅’을 개최하고 전 직원과 2019년 성과를 나누며 올해의 비전과 목표를 제시하는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베스트어워즈’에서 최우수 직원에게는 연봉 1000만원 즉시 인상과 1억2000만원 상당의 수입차 ‘테슬라 모델S’를 제공했다. 이진원 티몬 올해 상반기 업계 최초의 흑자 전환을 확신하며, 향후 비전과 목표 달성에 대한 보상을 약속했다.

◇이니스프리, 대표 캐릭터 ‘이니랑’ 소개
이니스프리는 4일 브랜드 철학과 제주 스토리를 전하는 사랑스러운 캐릭터 ‘이니랑’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와 제주 헤리티지를 고객에게 보다 친근하게 전달하는 메신저 캐릭터다. 대표 캐릭터 ‘이니랑’과 함께 제주 녹차, 제주 동백나무를 상징하는 ‘푸루티’, ‘카멜리’ 등 캐릭터들은 ‘제주의 아름다움을 찾아 떠나는 여정’을 이야기할 예정이다.

◇웰스, 신개념 렌탈 비즈니스 모델 ‘공유 렌탈’ 론칭
웰스는 4일 ‘공유 렌탈’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고객이 필요할 때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가격 부담을 낮추고 사용 기간에 대한 제약을 최소한으로 줄였다. 공유 렌탈로 첫 선보이는 상품은 식물재배기 ‘웰스팜’이다. 매달 2만원대의 비용을 지불하면 내가 원하는 채소 모종을 정기적으로 배송 받아, 직접 키워 먹을 수 있는 상품이다.

alia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