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이마트, 와디즈서 CETTI 빈티지 스니커즈 선봬

이마트가 선보일 스페인 슈즈 전문 브랜드 ‘CETTI’의 빈티지 스니커즈 (이마트 제공) 2020.1.28/그린포스트코리아
이마트가 선보일 스페인 슈즈 전문 브랜드 ‘CETTI’의 빈티지 스니커즈 (이마트 제공) 2020.1.28/그린포스트코리아

이마트는 이달 31일부터 24일간 크라우드 펀딩 중개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국내에 소개되지 않은 스페인 슈즈 전문 브랜드 ‘CETTI’의 빈티지 스니커즈 2종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펀딩 가격은 빈티지 스니커즈 한 켤레당 11만9000원이다. 이마트는 투자자의 참여를 높이기 위해 한정수량에 한해서 9만9900원까지 가격을 낮추는 얼리버드 혜택을 준비했다.

◇롯데백화점, 2020년 첫 매장 테마 ‘사회공헌’
롯데백화점은 28일 다음달 6일까지 올해 첫 매장 테마를 롯데백화점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리조이스’로 선정하고 우울증 환우 가족 및 우울한 마음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을 위한 참여 유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행사 기간 동안 본점・잠실・인천터미널 등 전국 7개 점포에서 가족 및 지인들과 포옹하는 모습을 찍을 수 있는 ‘마음 꼬옥 사진관’을 운영한다.

◇이베이코리아 “2020 소비트렌드, ‘플렉스하는 자린고비’”
이베이코리아는 28일 옥션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2020년 소비심리 및 소비계획’에 대한 설문조사(1/9~1/16)를 실시한 결과를 공개했다. 저렴한 제품을 선호하는 상품군에서는 ‘생필품/생활용품(26%)’을 비싸도 마음에 드는 제품을 찾는 품목으로는 ‘패션/뷰티(26%)’와 ‘디지털/가전(26%)’를 꼽은 사람이 많았다. ‘플렉스하는 자린고비’ 소비가 더욱 확산될 것이란 전망이다. 

◇GS25, 선불기프트카드 오프라인 판매 플랫폼 자리매김
GS25는 28일 선불카드를 도입한 2014년 이후 선불카드 매출 연평균 신장율이 80%를 보이며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고 밝혔다. GS25에서 판매하는 POSA카드는 선불카드를 기존 범용성유가증권에서 매장에서 일반상품과 동일하게 구매할 수 있다. POSA카드 판매처 중 GS25가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2019년에는 전년대비 약 14% 신장을 나타냈다.

◇애경산업,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 신규 독자 성분 심사 완료
애경산업은 펩타이드를 소재로 개발한 신규 독자 성분 ‘애경산업 주름개선 펩타이드’(AK AW-PEP 2)를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고시 외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 성분으로 심사를 완료했다고 28일 밝혔다. 애경산업 주름개선 펩타이드는 △피부 콜라겐 생성 촉진 △콜라겐 분해요소 활성 억제 △엘라스틴 분해효소 활성 억제 효능과 인체적용시험 결과 주름개선 효과를 확인했다.

◇위메프, 호주 산불 구호 위한 ‘오페라의 유령’ 도네이션 티켓 판매
위메프는 호주 산불 구호를 위한 ‘오페라의 유령’ 월드투어 도네이션 티켓을 디음달 1일 00시부터 단독 판매한다고 28일 밝혔다. 현재 성황리에 진행 중인 부산 공연의 △2월 2일 19시(1회) △2월4일~7일 19시30분(4회) 등 총 5회차 공연의 티켓이 오픈된다. 제작사와 위메프의 판매 수익금 전액은 호주 야생동물 보호협회(WIRES)에 기부된다.

◇자주, 방마다 두고 쓰는 미니 공기청정기 출시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자주는 28일 방마다 공기를 집중 케어해 줄 수 있는 미니 공기청정기 ‘깨끗한 숨 공기청정기’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프리필터와 집진필터의 이중 필터 방식을 적용해 눈에 보이는 머리카락 굵기의 먼지부터 꽃가루, 곰팡이, 집먼지 진드기 등 PM1.0 크기의 극초미세먼지까지 꼼꼼하게 정화시켜준다. 

◇N서울타워・부산타워, 호주 화재 위로 캠페인 참여
CJ푸드빌이 운영하는 N서울타워와 부산타워는 이달 26일 ‘호주의 날’을 맞이해 호주를 위로하는 캠페인에 참여했다고 28일 밝혔다. N서울타워는 26일과 27일 양일 간 오후 8시부터 10시까지 호주를 상징하는 노란색과 초록색을 5초씩 번갈아 점등했다. 부산타워는 23일부터 27일까지 오후 6시 30분부터 11시 30분까지 5시간동안 노랑과 초록을 10초 간격으로 조명했다.

◇티몬 “설 선물도 모바일”
티몬은 명절 설 선물 수요에 발맞춰 모바일 선물하기로 설 선물을 보내는 사람들이 크게 증가하며 선물하기 이용 횟수가 1달 전보다 181%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해당 기간 △236 진한 6년근 홍삼정 △2019년 햅쌀 풍요로운 쌀 △청송한우 구이용 세트 △천하일품 한라봉(6kg) 등 설 선물들이 매출 상위권에 올랐다.

◇이랜드리테일, 리테일테크 스타트업 공모전 2기 진행
이랜드리테일은 지난해 5월부터 6개월간 진행한 리테일테크 스타트업 육성 공모전 1기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이달 28일부터 2기 공모전 지원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2기 공모전 선정기업에게는 스타트업 육성기관인 드림플러스와 함께 이랜드리테일의 현업 전문가들이 사업 전반에 대한 맞춤형 멘토링을 진행하고, 제휴사업 결과에 따라 추가 투자를 진행할 예정이다.

◇트립닷컴 “설 연휴 인기 여행지는 ‘해안 도시’”
트립닷컴은 28일 설 연휴기간(2020년 1월 24일-27일) 국내 주요 여행지의 호텔 및 숙박업소 예약량을 분석한 결과, 작년 설 연휴 기간(2019년 2월 3일-6일) 대비 제주(143%), 부산(136%), 인천(67%) 등 해안 도시들이 높은 상승률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자연과 휴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여행지를 선호하는 경향이 나타났다는 분석이다.

◇아모레퍼시픽, ‘2020 핑크런’ 부산대회 참가자 모집
아모레퍼시픽과 한국유방건강재단은 유방 건강에 대한 의식 향상을 목적으로 올해 전국 5개 도시에서 ‘2020 핑크런’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2020 핑크런’은 3월 15일 부산 해운대 요트경기장에서 열린다. 핑크런 공식 사이트에서 참가자 500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1인당 1만 원의 대회 참가비 전액은 한국유방건강재단에 기부되어 유방암 환자의 수술, 검진에 쓰일 예정이다.
◇파리바게뜨, ‘2020 딸기초코페어’ 개최
파리바게뜨는 제철을 맞은 신선한 딸기와 달콤한 초콜릿을 활용한 다양한 제품을 한정기간 동안 선보이는 ‘2020 딸기초코페어’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부드러운 초콜릿과 상큼한 딸기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제품들은 달콤한 맛의 향연을 선사한다. 케이크 본연의 깊은 맛과 브랜드 고유의 멋을 살린 디자인을 적용해 잇케이크와 잇디저트를 새롭게 단장했다.

alia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