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LG생활건강, fmgt ‘펭수’콜라보 유튜브 콘텐츠 공개

LG생활건강은 ‘펭수’ 콜라보 유튜브 콘텐츠를 공개했다. (LG생활건강 제공) 2019.11.29/그린포스트코리아
LG생활건강은 ‘펭수’ 콜라보 유튜브 콘텐츠를 공개했다. (LG생활건강 제공) 2019.11.29/그린포스트코리아

LG생활건강은 ‘펭수’와 제작한 콜라보레이션 영상이 ‘자이언트 펭TV’를 통해 공개됐다고 29일 밝혔다. 영상에는 펭수가 네이처컬렉션 매장에 방문해 뷰티 컨설턴트 교육을 받고, 직접 fmgt의 베스트셀러인 잉크래스팅 파운데이션 판매에 나서는 모습의 직업 체험기가 담겼다. 펭수는 기본적인 인사부터 제품 추천 등의 접객 멘트를 배우며 뷰티 컨설턴트로 변신했다.

◇휠라, 데일리 조거 ‘휠라자마’ 출시
휠라는 데일리 조거 ‘휠라자마(FILAZAMA)’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1970~80년대를 풍미했던 러닝화에서 영감을 얻어 디자인을 구현했으며, 어글리 슈즈에 비해 심플하고 정제된 실루엣이 특징이다. 두툼한 파일론 중창을 적용해 편안하고 안정적인 착용감을 제공한다. 톱니바퀴 모양 아웃솔에 휠라 로고를 포인트로 가미했다.

◇BBQ, 사이드 메뉴 아란치니・멘보샤 출시
BBQ는 28일 글로벌 트랜드를 반영한 사이드 메뉴 ‘아란치니’ 와‘멘보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아란치니는 한국음식의 맛을 곁들이고 극한왕갈비치킨소스 또는 극한매운왕갈비소스와 함께 제공해 ‘치밥’처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멘보샤’는 빵 사이에 새우로 만든 속을 넣고 BBQ 올리브유에 튀겨내 바삭하게 튀겨진 빵의 담백함과 새우의 식감을 살렸다.

◇위메프, ‘오페라의 유령’ 월드투어 서울 2차 티켓 판매
위메프는 ‘오페라의 유령’ 월드투어 서울 공연 2차 티켓을 다음달 3일 자정부터 선 오픈 판매한다고 28일 밝혔다. 내년 4월 9일 오후 7시 30분, 4월 15일 오후 7시 공연 회차의 전 석을 위메프 단독 판매 상품으로 위메프 공연티켓에서 판매한다. 다음달 13일까지 BC카드로 예매한 고객은 ‘조기 예매 이벤트’로 VIP석 5%, R/S/A/B석 10% 할인을 받는다.

◇별마당도서관, 대형 서가 담은 한정판 다이어리 출시
스타필드 코엑스몰의 별마당도서관은 2020년을 맞아 특별한 다이어리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2020년 별마당도서관 다이어리’는 별마당도서관의 상징인 높이 13m의 대형 서가를 드로잉해 장식한 표지가 특징이다. 커버 컬러는 지난해 블랙・레드 2종에 그레이・브라운・레드 3종을 더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책을 읽고 기록을 남길 수 있는 ‘독서 기록장’을 별도로 마련했다.

◇G마켓, 건강식품 최대 74% 할인
G마켓은 29일 하루 동안 전체 ‘건강식품’ 상품을 대상으로 ‘12% 할인쿠폰’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브랜드사와 제휴해 최대 74% 할인가에 인기 상품을 선보이고, 카드사 중복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마련한다. 해당 쿠폰은 각종 비타민, 홍삼, 건강즙 등 ‘건강식품’ 전체 카테고리에서 사용할 수 있다. 현대카드 혹은 KB카드를 이용해 결제하면 즉시 ‘20% 추가 할인’도 받을 수 있다.

◇CU, KBS가요대축제 방청권 이벤트
CU는 29일부터 국내 최정상급 아이돌이 대거 출연하는 ‘2019 KBS가요대축제’의 방청권 이벤트를 펼친다고 밝혔다. 다음달 27일 일산 킨덱스에서 열리는 2019 KBS가요대축제에는 인기 아이돌들이 무대에 오른다. 해당 이벤트는 △스탬프&영수증 인증 △SNS 리그램(게시물 재업로드) △연예대상 사전투표 등 3가지 방법으로 참여 가능하다.

◇코오롱스포츠, 두 번째 콘셉트 스토어 ‘솟솟상회’ 오픈
코오롱스포츠는 28일 낙원악기상가가 위치한 낙원빌딩 1층에 콘셉트 스토어 ‘솟솟상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솟솟상회에서는 코오롱스포츠의 헤리티지 상품을 리셀(re-sell)한다. 솟솟상회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상품으로 티셔츠, 비니, 워머, 머리띠 등도 선보인다. 과거 큰 인기를 얻었던 낚시 베스트를 복각해 내년 3월경 솟솟상회에서만 판매할 예정이다.

◇교촌치킨, 대만 마스터프랜차이즈 사전 MOU 체결
교촌에프앤비는 지난 26일 현지 기업 난런후 엔터테인먼트사와 마스터프랜차이즈(MF) 계약을 위한 사전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교촌은 대만 시장 진출을 통해 해외 사업 역량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교촌은 대만에서의 경쟁력은 향후 해외 시장 공략의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디야커피, BC카드와 이벤트…12월 반값 할인
이디야커피는 BC카드와 제휴를 통해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 QR코드 결제 서비스를 도입하고 12월 한 달간 50% 할인 프로모션을 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BC페이북 QR결제’(BC카드 간편 결제 어플리케이션)로 결제하는 경우 음료 및 베이커리 등 제품 가격의 50% 청구 할인이 적용된다. 프로모션 기간 중 1인 2회까지 적용 가능하다.

◇티몬, 50대이상 포장김치 구매 늘어
티몬은 완제품 포장 김치 판매 추이를 2016년부터 조사한 결과 매년 평균 25%씩 성장하고 있으며, 김장을 하는 핵심 연령대인 50대이상 구매자도 3년전보다 10%p 증가한 25%로 나타났다고 29일 밝혔다. 김장 주재료인 배추와 무 가격 오름세가 계속되며 김장비용이 9~12% 상승할 것으로 조사된 가운데 김장을 포기하고 포장김치를 사먹는 수요가 늘어났다고 풀이했다.

◇라페르바, 이브롬 한정판 홀리데이 키트 출시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뷰티 편집숍 라페르바는 29일 선물을 주고받는 행사가 많은 연말을 겨냥해 이브롬(EVE LOM) 홀리데이 키트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한정판으로 출시되는 이번 홀리데이 키트에는 이브롬의 글로벌 베스트셀러 제품인 클렌저, 딥 클렌징 트리트먼트가 가능한 레스큐 마스크, 세안 시 클렌저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무슬린 클로스로 이뤄졌다. 

◇오비맥주, 중소 협력업체들과 ‘동반성장 다짐대회’ 열어
오비맥주는 28일 서울 종로구 동숭동 맥주문화체험관에서 중소 협력업체와 함께 ‘동반성장 다짐대회’를 열고 상생발전의 의지를 다졌다고 밝혔다. 이번 다짐대회에서 오비맥주는 맥주 원・부자재 납품업체 등 협력업체 33개사를 초청해 상생협력을 위한 경영전략을 발표하고 우수 협력사 6곳을 선정해 시상했다. 국내 중소 협력업체들의 해외 진출과 매출 증대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롯데면세점, 한국 최초 ‘ISO27701’ 인증 획득
롯데면세점은 한국 최초로 ISO27701(국제 개인정보 정보보호 경영 시스템) 인증을 취득해 국제 규정・법률에 따른 고객정보보호 및 서비스 안전성을 대내외에서 인정받게 됐다. 롯데면세점은 한국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선정됐다. 한국에서는 지난 28일 한국주재 영국대사관에서 ISO27701 인증 수여식이 개최됐다.

◇신라스테이 광화문, 오픈 4주년 기념 이벤트
신라스테이 광화문은 개관 4주년 기념해 풍성한 혜택과 특별한 구성의 ‘4주년 기념패키지'를 출시하고, 패키지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해피 4주년 생일(Happy 4th Birthday)’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4주년 기념 패키지' 이용객들은 프리미어 디럭스룸에서 특급호텔 수준의 고급 침구와 침대, 고급 어메니티와 함께 쾌적하고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이베이코리아, ‘제11회 e-마케팅페어’ 시상식 개최
이베이코리아는 지역판매자와 중소상인의 축제 ‘제11회 대한민국 e-마케팅페어’ 시상식을 28일 역삼동 GS타워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11회째를 맞은 올해는 지난 8월5일부터 25일까지 320여개 기업이 참가해 G마켓, 행사 기간 전체 매출액 62억원을 달성해 작년 행사 매출 대비 40% 증가했다. 이베이코리아 지원 프로모션을 통해 1일 1000만원이 넘는 매출을 달성하기도 했다.

◇롯데홈쇼핑, '지오스피릿' 방송 2회 만에 40억원 판매
롯데홈쇼핑은 지난 16일 론칭한 이탈리아 프리미엄 아우터 전문 브랜드 ‘지오스피릿(GEOSPIRIT)’이 방송 2회 만에 주문금액 40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지오스피릿’은 가치소비의 확산으로 프리미엄 아우터 시장이 성장세를 이어가자 롯데홈쇼핑이 1년간의 준비기간을 거쳐 국내 최초로 선보인 이탈리아 패션 브랜드다.

◇11번가, 올해 100번째 단독상품 ‘개포동 쌀국수’ 출시
11번가는 올해 들어 100번째 단독상품인 ‘11번가-오뚜기-다이나믹듀오 개코’의 콜라보 상품 ‘개포동 쌀국수’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개포동 쌀국수’는 ‘개코의 포(Pho) 동네 한바퀴’의 줄임말로, 쌀국수 마니아로 잘 알려진 다이나믹듀오의 개코가 상품 개발에 직접 참여했다. 깊고 진한 정통 베트남식 쇠고기 육수에 고수 향이 듬뿍 나는 별첨 소스를 더했다.

◇TR, 더블 앰플 쿠션 파운데이션 LX 선봬
에이블씨엔씨는 TR이 ‘타임 레볼루션 더블 앰플 쿠션 파운데이션 LX’를 출시하고 오는 30일 롯데홈쇼핑에서 첫선을 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신제품은 기존 제품에 비해 미샤의 대표 베스트셀러인 보랏빛 앰플의 유효성분이 2배 이상 강화됐다. 보랏빛 과일, 채소와 10가지 프로바이오틱스 성분을 내용물에 담아냈다. 5종 펩타이드 성분이 들어간 고기능성 항산화 앰플을 퍼프에 함유했다. 

◇미니스톱, 박준우 셰프 콜라보 크리스마스 케이크 주문예약 개시
미니스톱은 스타셰프 박준우 셰프와 함께 만든 크리스마스 케이크의 사전 예약 주문을 받는다고 29일 밝혔다. 미니스톱은 기존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없었던 색다른 디저트 케이크를 개발하기 위해 박준우 셰프와 협업을 기획했다. 미니스톱이 이번에 박준우 셰프와 함께 선보이는 케이크는 △슈바움 △마롱티라미수 △부쉬드노엘 △크레이프케이크 등 4종이다.

alia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