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셀럽파이브’, CJ오쇼핑 방송 무대에 오른다

셀럽파이브는 오는 24일 CJ ENM 오쇼핑부문 ‘셀럽마켓’ 프로그램에 출연한다. (CJ ENM 오쇼핑부문 제공) 2019.10.16/그린포스트코리아
셀럽파이브는 오는 24일 CJ ENM 오쇼핑부문 ‘셀럽마켓’ 프로그램에 출연한다. (CJ ENM 오쇼핑부문 제공) 2019.10.16/그린포스트코리아

CJ ENM 오쇼핑부문은 오는 24일 ‘셀럽마켓’ 프로그램에 셀럽파이브가 출연한다고 밝혔다. 셀럽파이브는 CJ오쇼핑 방송에 출연해‘비욘드 클로젯’의 다운을 판매할 예정이다. 상품은 롱다운, 숏다운 두 종류로, 셀럽파이브를 위해 고태용 디자이너가 별도로 개발했다. 셀럽파이브는 이날 방송에서 상품이 매진되면 신곡 ‘안 본 눈 삽니다’의 락 버전을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갤러리아명품관, 스위스 명품 피아제 하이주얼리 전시
갤러리아명품관은 오는 24일까지 이스트 1층 명품 팝업존에서 스위스 명품 워치 주얼리 브랜드 피아제(PIAGET)의 하이주얼리 팝업 전시를 국내 백화점 최초 및 최대 규모로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피아제의 원천을 보여주는 ‘패트리모니’를 비롯해 유려한 세팅과 세공 기술이 돋보이는 ‘하이주얼리’, ‘하이엔드 기계식 워치’와 ‘주얼리 워치’ 등을 백화점 업계 최초로 전시한다.

◇GS샵, ‘2020년도 몸짱소방관 달력’ 판매
GS샵은 16일부터 내년 1월19일(119)까지 서울시 소방관들을 모델로 한 ‘2020년도 몸짱소방관 달력’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몸짱소방관 달력’은 저소득층 화상환자를 돕기 위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서울시 소방재난본부에서 2014년부터 진행하고 있다. GS샵은 ‘몸짱소방관 달력’ 제작비 지원은 물론 직접 판매를 통한 판매수익금 전액을 기부할 예정이다. 

◇이마트, 반값 국산 인삼 선봬…“인삼농가 지원”
이마트는 오는 17일부터 일주일간 국산 가을 햇인삼 1팩(680g)을 기존가의 반값 수준인 2만9900원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때문에 인삼축제가 취소되며 판매에 어려움을 겪는 인삼농가를 돕기 위해 마련한 행사다. 이마트가 선보이는 인삼은 100% 국산이며, 사전 잔류 농약검사에서 합격된 인삼만 채굴했다.

◇롯데백화점 “월동 준비하세요”
롯데백화점은 동계 마케팅에 시동을 걸었다고 16일 밝혔다. 김장 시즌을 맞아 다음달 13일까지 위니아딤채 김치냉장고 행사를 연다. 롯데백화점 리빙 PB 편집숍인 ‘살림샵’에서는 독일에서 직소싱한 ‘구스 이불’을 잠실점 및 롯데백화점 닥스 침구 전 점포에서 500개 한정 판매한다. 해당 상품은 최고급 구스로 알려진 폴란드산 구스 솜털 90%, 깃털 10%로 구성돼 따뜻하다.

◇G9, 할인율・배송비・반품비 여성이 남성보다 민감
G9는 고객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여성고객 10명 중 7명이 제품에 표기된 할인율을 꼼꼼히 챙긴다고 답했다고 밝혔다. 반면 남성은 53%만 그렇다고 응답했다. 배송비와 반품비 같은 추가 비용에 대한 질문에도 여성이 남성 보다 민감했다. G9 관계자는 “기본적 가격비교에 추가비용까지 세심하게 챙겨야 하는 알뜰쇼핑 노하우는 여성이 한 수위로 해석할 수 있는 결과”라고 풀이했다.

◇트립닷컴, 구글 머티리얼 디자인 어워드 수상
트립닷컴은 지난 11일 미국 뉴욕에서 열린 ‘SPAN 2019 디자인 콘퍼런스’에서 모바일앱 디자인으로 ‘구글 머티리얼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트립닷컴은 다양한 사용자들의 요구를 반영한 세심한 디자인을 인정받아 ‘보편성’ 부문에서 수상했다. 트립닷컴의 디자인은 19개의 다양한 언어로 서비스를 제공함에도 불구하고 핵심정보를 효과적으로 제공한다.

◇11번가, 고객정보보호 통합 인증(ISMS-P) 획득
11번가는 이커머스 업계 최초로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ISMS-P)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올해 도입된 ISMS-P 인증은 국내 최고 수준의 종합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관련 인증제도다. 11번가는 새로운 제도에 발맞춰 발빠르게 관련 평가 항목들을 재정비하고 인증기관의 실사에 임해 이커머스 업계에서는 최초로 인증을 획득할 수 있었다.

◇스타벅스, 시니어 바리스타 전문교육과정 시작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15일 경기도 군포시니어클럽 시니어 바리스타 전문 교육장에서 첫 번째 어르신 바리스타 전문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경기군포시니어클럽과 충남서천시니어클럽 소속인 20명의 어르신 바리스타 교육생이 참여했다. 바리스타 실습, 커피 전문가로써 갖춰야 할 향미 구분과 표현 방법 등에 대한 내용 등으로 구성된 교육이 이뤄졌다.

◇롯데하이마트, 파트너사 해외박람회 참여 지원
롯데하이마트는 '파트너사 해외박람회 참여 지원사업'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롯데하이마트는 15일부터 중국 광저우에서 열리는 추계 칸톤페어를 맞아, 파트너사 15곳을 선정해 참여 비용을 지원한다. 15개 중소파트너사가 3박 5일간 칸톤페어를 관람하는 데 들어가는 비용 전액을 지원한다.

◇티몬, 스마트폰・중고폰 판매 급증
티몬은 올해(1/1~10/14) 스마트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1%, 중고 스마트폰 매출은 167% 늘어났다고 16일 밝혔다. 티몬은 이같은 추세에 발맞춰 매일 밤 10시에서 11시, 1시간동안 디지털기기를 파격가에 선보이는 ‘디지털타임’ 매장을 신설했다. 최저가는 기본, 균일가로 옵션별 가격차이를 없앴고 배송도 무료로 해준다. 

◇현대리바트, 사무용 가구사업 강화
현대리바트는 대전광역시에 사무용 가구 전문 전시관 ‘리바트 오피스 대전전시장’을 오픈한다고 16일 밝혔다. 현대리바트가 사무용 가구 직영 전시장을 광역상권에 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현대리바트는 사무용 가구사업 강화하기 위해 대전광역시에 대규모 사무용 가구 전문 전시관을 오픈하는 등 영업망 확대에 나섰다고 설명했다.

◇서울스카이, 서울 문화 스토리텔러 프로그램 신설
서울스카이는 서울의 역사, 문화 등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소개하는 '서울스카이 스토리텔러' 프로그램을 16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매달 색다른 주제의 문화 해설 콘텐츠를 마련해 관람객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흥미로운 이야기와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10월에는 서울과 한강에 대한 역사와 석촌호수의 유래, 한강 다리들에 대한 이야기를 전달한다. 

◇식탁이있는삶, 스페셜티 푸드 플랫폼 ‘퍼밀’ 리뉴얼 론칭
‘식탁이있는삶’은 16일 순수식품몰을 스페셜티 푸드 플랫폼 ‘퍼밀’로 탈바꿈해 론칭하고, 이를 기념해 ‘텐텐(10X10) 이벤트’를 다음달 13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계약재배 형태로 재배한 먹거리를 한정된 물량 직송 형태로 선보인다. 다음달 13일까지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결제금액의 10%를 마일리지로 적립해주고, 리뷰를 남기면 10배 많은 마일리지를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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