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롯데칠성음료, 핫식스 할로윈 스페셜 에디션 선봬

롯데칠성음료는 ‘핫식스(HOT6)’ 의 한정판 할로윈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인다. (롯데칠성음료 제공) 2019.10.10/그린포스트코리아
롯데칠성음료는 ‘핫식스(HOT6)’ 의 한정판 할로윈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인다. (롯데칠성음료 제공) 2019.10.10/그린포스트코리아

롯데칠성음료는 10일 할로윈 시즌을 맞아 에너지음료 ‘핫식스(HOT6)’ 의 한정판 할로윈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핫식스 할로윈 에디션은 총 4종으로 눈이 붉게 충혈된 미라 캐릭터와 할로윈의 상징인 호박유령 캐릭터가 오리지널과 자몽 제품에 각각 적용했다. 패키지 하단에는 ‘호러 할로윈(Horror Halloween)’ 문구를 넣어 오싹한 할로윈 느낌을 살렸다.

◇CJ ENM 오쇼핑, ‘칼라거펠트 파리스’ 19 Winter 컬렉션 론칭
CJ ENM 오쇼핑부문은 ‘칼라거펠트 파리스’가 19 Winter 컬렉션을 론칭했다고 10일 밝혔다. 프리미엄 소재에 집중한 아우터와 트렌디하게 매치할 수 있는 어글리 스니커즈를 선보인다. 스페인산 토스카나 원피로 제작해 기존 무스탕보다 가벼운 착용감을 자랑하는 롱코트, 코펜하겐 밍크 중에서도 상위 레벨의 밍크를 사용한 밍크케이프코트를 출시했다.

◇블랭크, 섀도우 팔레트 출시
아모레퍼시픽은 블랭크(blank)가 가을을 맞아 매일 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12가지 컬러의 ‘[   ] 섀도우 팔레트(이하 블랭크 섀도우 팔레트)’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블랭크 섀도우 팔레트는 분위기 있는 가을에 어울리는 브라운 계열의 12가지 컬러를 조합했다. 뿐만 아니라 매트, 쉬머, 글러터 등 다양한 제형을 하나의 팔레트에 담아 활용도를 높였다는 설명이다.

◇갤러리아, VIP 플랫폼 ‘메종 갤러리아’ 오픈
갤러리아백화점은 10일 대전시 유성구 도룡동에 VIP 신규 오프라인 플랫폼인 ‘메종 갤러리아’를 연다고 밝혔다. ‘메종 갤러리아’는 ‘아트 오브제로 가득한 당신의 고결한 집’이라는 콘셉트로 백화점에서 벗어나 집처럼 편안함과 휴식을 제공하고, 새로운 문화를 체험하는 공간이다. 대전 갤러리아백화점 타임월드 파크제이드 화이트 등급 이상의 VIP 고객들만 주요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CJ CGV, '제10회 한국-인도네시아 영화제' 개최
CJ CGV는 10일부터 13일까지 인도네시아에서 ‘제10회 한국-인도네시아 영화제’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 영화제는 수도 자카르타를 비롯해 반둥, 족자카르타, 메단, 수라바야 등 5개 지역 CGV에서 열린다. 올해는 배우 강소라가 홍보대사로 참석한다. 개막작 ‘나쁜 녀석들: 더 무비’를 비롯한 15편의 한국 영화와 ‘끌루아르가 쯔마라' 등 인도네시아 영화 5편이 상영된다.

◇벤앤제리스 “판매처 확대하고 배달서비스 시작”
벤앤제리스는 GS25 판매처를 서울 및 수도권 지역 중심으로 강원 권역까지 확대한다고 10일 밝혔다. 또 ‘배달의민족’과 ‘요기요’ 등 배달 앱을 통해 GS25에서 판매 중인 파인트 4종은 물론, 레몬에이드 소르베, 체리 가르시아 등 추가 제품까지 총 12가지 맛을 스쿱(Scoop) 형태로 선보이고 있다. 내년 4월에는 전문 매장인 스쿱샵을 열며 유통망을 더욱 넓힐 계획이다.

◇GS샵, ‘쇼미더트래블’ 4주년 특집 방송
GS샵은 오는 13일 여행 전문 프로그램 ‘쇼미더트래블(Show me the TRAVEL)’ 론칭 4주년을 맞아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날 방송에서는 홈쇼핑에서 보기 힘든 '프랑스 일주' 패키지를 소개한다. 파리, 몽생미셸, 마르세유 등 프랑스 남부와 북부 핵심 도시들을 모두 포함하는 일정이다. 이어서 '동유럽/발칸 6개국', '터키 일주' 등 스테디셀러 패키지도 선보인다.

◇쿠팡, ‘싱글라이프’ 테마관 개편
쿠팡은 ‘싱글라이프’ 테마관을 개편했다고 10일 밝혔다. 1인가구를 위한 전문 테마관인 ‘싱글라이프’는 150만여종의 상품을 모아 선보인다. △나만의 공간 꾸미기 △혼자라서 잘 먹어요 △알뜰살뜰 살림장만 △혼자라서 즐거운 취미생활 네 개의 테마로 꾸몄다. 각 테마에서는 인테리어용품, 식료품, 생필품, 반려동물용품 등을 한자리에서 쇼핑할 수 있다.

◇끌로에, ‘끌로에 C김연아 에디션’ 한정판 출시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프랑스 명품 브랜드 끌로에는 10일 김연아에게서 영감을 얻어 특별 제작된‘끌로에 C김연아 에디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기존 ‘끌로에 C미니’ 중앙의 C 로고는 골드 메탈이나 아크릴 소재를 주로 사용해 왔는데,이번 제품은 김연아의 주 무대인 은반에서 영감을 얻어 실버 메탈 소재를 적용했다.

◇파리바게뜨, 토종효모유산균빵 ‘시그니처 브레드’ 출시
파리바게뜨는 토종효모와 토종 유산균을 혼합한 발효종으로 만드는 ‘시그니처 브레드(Signature Bread)’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시그니처 브레드’는 SPC그룹이 특허 받은 토종효모(SPC SNU 70-1)에 토종유산균 4종을 더한 발효종을 사용해 맛과 풍미를 더욱 높인 제품이다. 저온 숙성으로 오랜 시간 발효한다. 발효 과정에서 반죽 내 소화저해물질이 줄어든다.

◇트립닷컴 “단풍명소 품은 강원도 호텔예약 늘어”
트립닷컴은 단풍명소가 밀집된 강원지역의 10월 호텔 예약량을 분석한 결과, 전체 예약은 전년대비 130% 늘어났으며, 이 중 강릉(200%), 속초(450%), 평창(250%) 세 도시들은 증가세가 가팔랐다고 밝혔다. 설악산, 오대산, 치악산 등 강원도 대표 단풍 명산과 인접해 있으면서, 서울양양고속도로와 KTX 강릉선 등 교통 접근성이 좋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현대백화점 신촌점, 유플렉스 4개층 리뉴얼 오픈
현대백화점은 오는 11일 신촌점 유플렉스 4개층을 리뉴얼 오픈한다고 밝혔다. 4층에는 라이프스타일 편집매장 '띵굴 스토어'가 들어선다. 캔들 홀더 브랜드 '비터베터', 수납 트레이 브랜드 '콜렉토그라프' 등의 브랜드를 중심으로 '띵굴 스토어' 매장을 채울 예정이다. 12층에는 백화점 업계 최초로 책과 카페 등 라이프스타일 콘텐츠가 결합한 복합문화 서점 '아크앤북'이 입점한다.

◇이디야커피, 전국 매장에 점자 메뉴판 비치
이디야커피는 전국의 모든 가맹점에 시각 장애인을 위한 점자 메뉴판을 비치했다고 10일 밝혔다. 점자 메뉴판은 제품명 뿐만 아니라 상세 정보까지 메뉴판에 점자로 등재해 시각 장애인들이 어려움 없이 원하는 음료를 선택하고 주문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또한 점자를 읽지 못하는 시각 장애인과 저시력자들은 앱을 통해 음성으로 메뉴 설명과 가격을 들을 수 있도록 QR코드를 삽입했다.

◇옥션 “생활체육 인기에 ‘스포츠 용품’ 가을특수”
옥션은 생활체육 관련 제품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난달 체육 용품 판매량이 한 달 전보다 늘었다고 10일 밝혔다. 투수 글러브는 16%, 야구 헬멧은 29% 판매량이 증가하는 등 야구 용품 수요가 골고루 늘어났다.  축구 유소년 유니폼 판매량은 171%, 골키퍼 유니폼은 282% 늘어나는 등 축구 관련 용품을 찾는 소비자들도 크게 증가했다.

◇롯데홈쇼핑 LBL, 이탈리아 명품 '제냐' 원단 럭셔리 코트 론칭
롯데홈쇼핑은 자체 패션 브랜드 ‘LBL’이 오는 13일 이탈리아 명품 소재 회사 ‘에르메네질도 제냐’의 캐시미어로 제작한 남성 코트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100% 캐시미어 소재의 핸드메이드 제품으로, 촉감이 부드럽고, 깔끔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가격대는 100만원대로, 500벌을 한정 판매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은 이날‘제냐 바로파’의 캐시미어를 사용한 남성 니트도 선보인다.

◇서울신라호텔 “중화권 스타 셰프와 광둥요리 진수 선보인다”
서울신라호텔 팔선은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중화권의 스타셰프 ‘쿠 츠 파이(古志辉)’를 초청해 광둥요리 대가의 맛을 경험할 수 있는 ‘식재광주(食在廣州)’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식재광주’는 “먹을 것은 광주(광저우)에 있다”는 뜻이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바닷가재, 자연송이, 능성어, 제비집, 취하 등 진귀한 식자재로 만든 광동요리의 진수를 선보일 예정이다.

◇애경산업, 위생 전문 브랜드 ‘랩신’ 론칭
애경산업은 위생 전문 브랜드 ‘랩신’(LABCCIN)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랩신은 ‘완벽한 위생을 위한 가장 쉬운 방법’이라는 브랜드의 핵심 메시지를 제품에 담아 항균 효과를 가진 세정제품 및 다양한 기능제품 등을 출시할 계획이다. 핸드워시를 시작으로 손소독 겔, 손소독 티슈, 위생 마스크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스타벅스 코리아, 수익기부형 매장 커뮤니티 스토어 확대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내년 상반기에 한국에서의 두 번째 커뮤니티 스토어를 오픈하고, 이후에도 커뮤니티 스토어 운영을 지속 확대한다고 10일 밝혔다. 커뮤니티 스토어는 스타벅스만의 차별화된 매장 수익기부형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스타벅스는 지역사회 비영리 단체 등과의 협력을 통해 커뮤니티 스토어에 대한 수익의 일부를 지역사회에 환원해 나가고 있다.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웨딩 프로모션 ‘유어 윈터 원더랜드’ 진행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은 오는 12월 24일과 25일 웨딩 프로모션 ‘유어 윈터 원더랜드(Your Winter Wonderland)’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크리스마스 컨셉의 반짝이는 골드와 로맨틱한 레드톤으로 스타일링해 신랑, 신부와 하객 모두에게 잊지 못할 크리스마스 파티 웨딩을 선보인다. 상담 및 계약 고객 대상으로 신세계면세점과 오모로비짜 스파 제휴 혜택 등을 추가로 제공한다.

◇세븐일레븐, ‘영빈루’와 컵라면 시리즈 출시
세븐일레븐은 송탄 ‘영빈루’와 전략적 협업을 맺고 조리 레시피를 그대로 상품으로 구현한 ‘송탄 영빈루 짬뽕(1600원)’과 ‘송탄 영빈루 짜장(1600원)’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이국영 조리장이 상품 기획부터 레시피 개발, 시식 등 모든 과정에 참여했다. ‘세븐셀렉트 송탄영빈루짬뽕’은 진한 국물 맛과 매운 불향이 어우러진다. ‘세븐셀렉트 송탄영빈루짜장’은 유니짜장의 풍미를 살렸다.

alia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