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국민 소통·현장중심 환경교육 콘텐츠 제작·확산 목적
환경정책·현안 및 국가환경교육센터 취재 기대

왼쪽부터 국가환경교육센터 블로그 기자단 송재현씨, 심영은씨, 그리고 이재영 국가환경교육센터 센터장. (사진 국가환경교육센터 제공)
왼쪽부터 국가환경교육센터 블로그 기자단 송재현씨, 심영은씨, 그리고 이재영 국가환경교육센터 센터장(왼쪽부터). (사진 국가환경교육센터 제공)

[그린포스트코리아 송철호 기자] 국가환경교육센터는 7일 ‘국가환경교육센터 블로그 기자단’을 선발해 발대식을 진행했다.

이번에 모집된 블로그 기자단은 20대에서 40대에 이르기까지 고른 연령층으로 구성됐으며 오는 12월까지 환경정책·현안 및 국가환경교육센터의 다양한 이야기를 직접 체험하고 경험해 진솔한 후기작성 및 취재를 진행하게 된다.

앞서 6월 27일~7월 9일 약 2주간의 공개모집을 통해 61명의 다양한 경력 및 연령자들이 지원했으며 활동경력(40점), 활용능력(30점), 활동 의지(30점)의 기준으로 선발했다. 선발된 블로그 기자단에게는 위촉장과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며 국가환경교육센터에서 주관하는 행사 개최시 우선 초대 및 자료를 제공 받는다.

매월 작성된 1~2건의 블로그 기자단 콘텐츠는 국가환경교육센터 블로그를 통해 업로드 될 예정이며 개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도 연계해 다양한 환경 관련 소식을 배포할 예정이다.

이재영 국가환경교육센터장은 “국가환경교육센터는 국가환경교육의 중추적인 기관으로, 국민들에게 양질의 환경 관련 콘텐츠를 제공할 의무가 있다”며 “날로 심각해져가는 환경문제 속에서 일반인의 시각으로 바라본 블로그 기자단 콘텐츠를 통해 국가기관으로서 환경문제 해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song@greenpost.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