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세점은 중국과 베트남 인플루언서와 손잡고 해외 고객에게 신라면세점 알리기에 나섰다. (신라면세점 제공) 2019.7.24/그린포스트코리아
신라면세점은 중국과 베트남 인플루언서와 손잡고 해외 고객에게 신라면세점 알리기에 나섰다. (신라면세점 제공) 2019.7.24/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신라면세점은 중국과 베트남 등 면세점 전략 시장의 최정상급 뷰티 인플루언서와 손잡고 해외 고객에게 신라면세점 알리기에 나섰다고 24일 밝혔다.

신라면세점과 이번 프로젝트를 함께한 중국 인플루언서 린샤오자이(林小宅)는 1019만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메가 인플루언서’다. 중국에서 ‘웨이보 여신’으로 불리는 패션·뷰티 전문 ‘왕홍’이다. 해외여행과 면세점 쇼핑에 익숙한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등 중국 대도시의 젊은 여성들이 주요 팬층이다.

창메이크업은 베트남 뷰티 전문 인플루언서로 유튜브 구독자 수가 110만명 이상이다. 본인의 립스틱 브랜드를 따로 출시할 정도로 립스틱 제품 리뷰에 특화된 인플루언서로 알려져 있다.

신라면세점은 △한류 걸그룹 커버 메이크업 시연 △신라면세점 이용 방법과 혜택 소개 △3CE·더페이스샵·라네즈·미샤·에뛰드하우스·이니스프리·투쿨포스쿨 등 국산 화장품 브랜드 소개 및 쇼핑 △장충동·동대문 등 서울점 인근 관광지 등의 내용을 담은 ‘브이로그’ 형식의 동영상을 인플루언서 개인 SNS 채널에 공개했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올해 초 진행한 캠페인의 효과가 좋아 두 번째 메가 인플루언서 협업을 기획하게 됐다”며 “인플루언서가 직접 한국에 방문한 브이로그 형식의 영상을 통해 해외 고객들에게 신라면세점뿐만 아니라 한국을 알리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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