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꿈꾸는 미래도시는 어떤 모습일까?

국토부 등 주최 '스마트시티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24일 서울 어린이대공원 열린무대에서 '솜씨 자랑'

2019-08-12     이주선 기자
8월 24일 서울어린이대공원에서 스마트시티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가 개최된다. 참가신청은 한국수자원공사 홈페이지 참조(사진 한국수자원공사)

 

[그린포스트코리아 이주선 기자] 어린이들이 꿈꾸는 미래도시는 어떤 모습일까.

국토교통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오는 24일 서울어린이대공원에서 '스마트시티 어린이 그림 그리기대회'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수자원공사(사장 이학수)와 토지주택공사가 공동 주관하는 이 행사는 다음달 4일~6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9 월드 스마트시티 엑스포’를 기념하기 위한 것으로, '내가 바라는 미래도시'가 주제다. 

참가대상은 유치원생, 초등학교 1~3학년생이며, 유치부와 초등부를 나눠 평가해 각각 대상에게는 상금과 국토부장관상이 주어진다.

김세진 수자원공사 물순환도시처장은 “어린이들이 그리는 미래 도시의 모습을 통해 온 국민과 함께 스마트시티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공감대를 확산하는 계기로 삼고자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신청은 오는 18일까지 2019 월드 스마트시티 엑스포 공식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되며, 현장접수는 그림대회가 개최되는 24일 한시적으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