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씨는 광주를 생지옥으로 만든 학살자… 자기 최면도 이만하면 병”

 

전두환씨 부인 이순자 (사진=뉴스타운TV 캡처)
전두환씨 부인 이순자 (사진=뉴스타운TV 캡처)

 

[그린포스트코리아 채석원 기자] 정의당은 전두환씨 부인인 이순자씨가 “남편은 민주주의의 아버지”라고 주장한 데 대해 “자기 최면도 이만하면 병”이라며 분노 섞인 논평을 내놓았다.

정의당 대변인실은 2일 논평을 발표해 “이씨가 남편 전씨를 ‘민주화의 아버지’로 평가했다“면서 이처럼 밝혔다.

정의당은 “전씨는 광주를 생지옥으로 만든 학살자다. 그 죄가 인정돼 1997년 무기징역을 선고받았다. 지금 그의 운신이 자유로운 것은 그가 무죄여서가 아니다. 운 좋게 형벌을 사면 받았을 뿐”이라며 “그런데도 전씨는 단 한 번도 반성하는 태도를 보인 적이 없다. 오히려 부부가 회고록을 내며 자신들도 5·18의 억울한 희생자라며 망언을 늘어놓고 있다”고 질타했다.

정의당은 “이씨는 남편이 치매를 앓아 5·18 관련 재판에 출석할 수 없다고 했다고 한다”면서 “치매를 앓으면서 재작년 회고록은 어떻게 냈는지, 골프 치러 다니던 사람은 전씨가 아니고 전씨 아바타인지 의아하기만 하다”고 꼬집었다.

정의당은 “전씨가 잔꾀로 재판에 불출석하며 정상적인 재판 진행을 막고 있는 것은 법치주의를 훼손하는 것”이라며 “민주화의 아버지가 웃고 갈 행태다. 이토록 국민을 우롱하니 강제구인을 해서라도 법정에 전씨를 세워야한다는 국민의 목소리가 높아지는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정의당은 “40여년 가까운 세월이 지났어도 전씨 부부가 민주주의와 국민을 대하는 태도는 한결같다. 권력을 잡고자 불법적으로 계엄군을 동원해 수많은 시민을 학살한 그 수준에서 한 치의 어긋남이 없이 그대로다. 뻔뻔하기가 이루 말할 데가 없다”면서 “전씨가 전직 대통령으로서의 품위를 조금이나마 유지하고 싶다면, 광주 영령 앞에 무릎 꿇고 사죄하고 재판에 성실히 임해야 한다. 그러지 않을 바에야 전씨 부부는 그 입 다물고 더 이상의 망발을 멈추기 바란다”고 했다.

이씨는 1일 극우 성향 매체인 뉴스타운TV과의 인터뷰에서 남편이 사자명예훼손 혐의로 광주에서 재판을 받는 데 대해 “조금 전의 일을 기억 못하는 사람한테 광주에 내려와서 80년대 일어난 얘기를 증언해달라고 하는 것 자체가 일종의 코미디”라고 재판의 부당성을 주장했다. 아울러 그는 “광주 5·18단체도 이미 얻을 거 다 얻었는데 그렇게 해서 얻을게 뭐가 있겠느냐”며 소송을 제기했다.

이씨의 황당한 발언은 여기에서 그치지 않는다. 그는 남편을 ‘민주주의의 아버지’로 지칭하기까지 했다. 그는 “처음으로 단임을 이뤄서 지금 대통령들은 5년만 되면 더 있으려고 생각을 못한다. 민주주의 아버지가 누구인가. 나는 우리 남편이라고 생각한다”고 했다.

이씨는 “김정은(북한 국무위원장)도 서울에서 환영한다고 지하철에 환영 벽보를 붙이고 난리면서, 40년 전 일을 가지고 한국을 이렇게까지 발전시킨 대통령을 아직까지도 그렇게 하면서, 그런 편협한 사람들이 무슨 이북과 화해한다고 난리냐”고 말했다.

jdtime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