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언주 “문 대통령이 말하는 새로운 조국은 공산주의 통일조국”

이언주 바른미래당 의원 (사진=이 의원 페이스북)
이언주 바른미래당 의원 (사진=이 의원 페이스북)

 

[그린포스트코리아 채석원 기자] 이언주 바른미래당 의원이 북한과의 관계 개선을 바라는 문재인 대통령에게 강한 거부감을 표시했다.

이 의원은 2일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돌이킬 수 없는 평화로 만들겠다’는 문 대통령의 (신년사) 말을 듣는 순간 오싹했다”면서 “대통령 취임사에서 ‘한 번도 경험해 보지 못한 나라’란 말을 들었을 때 마냥 좋게만 생각됐다가 지금 와서는 그 말이 매우 오싹하게 들리는 것과 비슷하다”고 말했다.

그는 “지난 평양방문에서 문 대통령이 ‘평양시민, 김정은 국무위원장과 함께 ‘새로운 조국’을 건설하겠다’고 했을 때도 오싹했다”면서 “김 위원장이 스스로 체제를 포기하고 자유민주주의 체제로 전환한다면 모를까 그게 아닌 한 그 ‘새로운 조국’은 ‘헌법이 정한 자유민주적 기본질서에 입각하지 않은’ 공산주의 통일조국 또는 공산주의와의 연방통일 조국일 수밖에 없기 때문”이라고 했다.

이 의원은 “또 무얼 하겠다는 건지, 무슨 대못을 박겠다는 건지…. 문 대통령이 뭘 하겠다고 나설 때마다 대통령과 좌파운동권세력이 국민을 상대로 또 무슨 실험을 하는 건 아닌지 또 무슨 자신만의 이상사회건설에 빠진 건 아닌지 국민은 소름이 돋는다”면서 “이미 경제를 파탄내고 안보까지 포기한 나라가 되어 미래다 암담한데도 아직 임기가 3년 반이나 남아 세밑이 매우 답답했는데 설마 그리 망쳐놓고도 그보다 더한 것이라면 과연 뭘까”라고 말했다.

그는 “마치 자기가 집권하기 전에는 평화가 없었다가 집권한 다음에야 평화를 찾았다고 전제하는 듯한데 북한이 핵을 완성해서 이젠 실험을 중단한 것 외에 어떤 본질적 변화가 있다는 것인지, 과연 자신이 이 북핵 위기에 대해 과거 아무런 책임이 없다는 건지 참 이해하기 힘들다”며 “지금까지 한반도에서 평화를 깨는 요인은 항상 북한의 도발 때문이었다. 그렇기에 북한이 제대로 바뀌지 않는 한 진정한 평화란 없는 것이다. 진정 ‘돌이킬 수 없는 평화’를 만들려면 북한의 체제가 바뀌어야 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 의원은 “혹여 그렇게 만들겠다는 의미라면 이제야 문 대통령이 리더로서 냉철함을 찾은 것이니 박수를 보내겠지만 지금까지 행보만 본다면 북한을 압박하기보다 김 위원장 대변인이라 불릴 정도로 북한에 끌려 다니는 것이었기에 혹시라도 그 ‘돌이킬 수 없는 평화’가 북한이 아니라 미동맹 등 주변우방을 겨냥한 것 아닌가 지켜보는 국민은 불안하다”고 덧붙였다.

그는 “평화라고 다 같은 평화가 아니다”라며 “우리 힘으로 남들이 감히 덤비지 못해서 지켜내는 평화가 있고, 상대의 힘에 굴복해서 원하는 대로 다 해주며 평화가 있다. 가장 큰 차이는 ‘자유가 있는 평화냐 아니냐’ 하는 것”이라고 했다.

그는 “과연 문 재통령이 말하는 평화는 어떤 뜻인가”라고 묻고 “혹 주사파들이 말하는 조선반도의 평화와 같은 것인가. 혹여라도 그 ‘평화’가 이번 김 위원장 신년사 내용과 맥을 같이하는, 외세를 배격하고 미군을 철수시키고 우리민족끼리 인민민주주의 전체주의 사회주의로 평화롭게 사는 것이고, 이를 ‘돌이킬 수 없게 만든다’는 건 종전선언과 평화협정 미군철수, 나아가 연방제통일선언까지 (국민의 저항에도 불구하고) 대통령 권한으로 완전히 종결해 버림으로써 돌이킬 수 없게 못을 박겠다는 걸 의미한다면, 이는 결코 용납될 수 없다”라고 말했다.

이 의원은 “엄연히 우리의 현실은, 미국 등 우방의 도움 없이는 북한 특히 핵을 사실상 보유하게 된 북한의 위협을 물리치기에 역부족이고, 우리 경제의 대외적 안정감을 부여하는 역할도 있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면서 “미군 철수는 미국이 필요해서라기보다 ‘우리가’ 외교안보적 뿐만 아니라 경제적 측면에서 필요로 하는 것 아닌가. 따라서 미군 철수는 대한민국의 자유민주진영으로부터의 이탈을 의미하게 되는 것이고, 무방비상태에 핵위협에 놓이게 된 우리는 북한과 대등하게 교류하는 것이 아니라 인질이 되고 남한 내 좌익세력들과 통일전선전술관계를 형성한 북한독재체제의 선전술과 협박, 내부적 혼란과 갈등, 자본의 이탈과 빈곤 등으로 우리 내부의 체제가 붕괴되거나 돌이킬 수 없이 추락하게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제발 문 대통령은 더 이상 국민을 오싹하게 하지 말길 바란다”며 “아무리 대통령이라도 나라의 정체성과 헌법이 정한 대한민국의 근본질서까지 좌지우지할 권한을 위임받진 못했기 때문”이라고 했다.

jdtime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