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류를 이용해 석달 간 4500㎞ 대서양 횡단 목표

(Jean-Jacques Savin 페이스북).2018.12.29/그린포스트코리아
프랑스 남성(71)이 해류와 바람에만 의존하는 대형 '원통' 모양의 주황색 캡슐을 타고 대서양 횡단 도전에 나섰다.(Jean-Jacques Savin 페이스북).2018.12.29/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권오경 기자]  70대 프랑스 남성이 해류와 바람에만 의존하는 대형 '원통' 모양의 주황색 캡슐을 타고 대서양 횡단 도전에 나섰다.

일흔한 살의 프랑스인 장 자크 사뱅은 특수 제작된  '배럴 캡슐'을 타고 모로코 서쪽 스페인령 카나리아 제도의 가장 작은 섬 엘 이에로를 지난 26일(현지시간) 출발해 카리브해 지역으로 떠났다고 가디언과 뉴욕타임스 등이 최근 보도했다.

사뱅은 해류를 이용해 석 달 동안 4500㎞의 대서양을 횡단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사뱅은 낙하산 부대원 출신이다.

배럴 캡슐의 크기는 길이 3m, 폭 2.1m다. 수지로 코팅된 합판으로 만들어졌다.

침대, 주방 카운터, 음식물이 있는 캡슐 내부는 성인 남성이 겨우 일어설 수 있을 정도로 비좁다.

거친 파도에 대비해 매트리스에는 긴 줄을 매달았다. 캡슐 양쪽 면에 작고 둥근 창이 있다.

안전한 횡단을 위해 위성 기술을 적용한 캡슐은 해양 연구 데이터 수집에 필요한 장비를 싣고 있다.

사뱅은 항해 여정을 따라 매일 GPS 좌표 등을 페이스북에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사뱅은 내년 1월 72번째 생일을 대서양 한가운데서 보낼 것으로 보인다.

와인 애호가인 사뱅은 생일을 위해 '푸아그라'(거위의 간 요리), '소테른' 화이트와인, '생떼밀리온' 레드와인 한 병을 각각 짐 속에 챙긴 것으로 알려졌다.

사뱅은 '세일 보트'(범선)를 이용해 대서양을 네번 횡단한 적이 있다. 합판으로 만들어진 캡슐을 타고 대서양을 횡단한 사례는 아직 알려진 바 없다.

배럴 캡슐의 크기는 길이 3m, 폭 2.1m다. 수지로 코팅된 합판으로 만들어졌다.2018.12.29/그린포스트코리아
배럴 캡슐의 크기는 길이 3m, 폭 2.1m다. 수지로 코팅된 합판으로 만들어졌다.2018.12.29/그린포스트코리아

 

 

roma2017@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