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은혜 "신속한 사고원인 파악 노력" 약속
조희연 "황망할 따름"... 숨진 학생들 애도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이 문재인 대통령의 지시에 따라 강릉 펜션 사고 현지로 급파됐다.(MBC뉴스 캡처)2018.12.18/그린포스트코리아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이 문재인 대통령의 지시에 따라 강릉 펜션 사고 현지로 급파됐다.(MBC뉴스 캡처)2018.12.18/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주현웅 기자]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이 문재인 대통령의 지시에 따라 강릉 펜션 사고 현지로 급파됐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18일 오후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업무보고를 받던 도중 강릉 펜션 사고 소식을 보고받고 매우 안타까워했다”며 “유은혜 교육부장관이 강릉 현지로 가서 현장 상황을 직접 챙길 것을 지시했다”고 밝혔다.

이에 유 부총리는 이날 오후 4시 KTX 편을 이용해 강릉으로 떠났다.

강릉에 도착한 유 부총리는 학생들이 치료받는 강릉아산병원으로 향했다.

병원에서 피해 학생의 부모와 만난 유 부총리는 "신속하게 사고원인을 파악할 수 있도록 인력 등을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도 이날 병원을 찾았다.

조 교육감은 "어쩌다 이런 일이 일어났는지 정말 황망할 따름"이라면서 "유명을 달리한 학생 3명에게 정말 안타까운 마음을 전한다"고 애도를 표했다.

이날 강릉의 한 펜션에서는 집단 투숙한 남학생 10명 중 3명이 숨지고 7명은 의식불명에 빠진 사고가 벌어졌다. 학생들은 최근 수능을 치르고 강릉에 현장체험학습을 온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일산화탄소 중독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보고 있다. 현장을 조사한 결과 사고 현장의 일산화탄소 농도는 155ppm이었다. 이는 정상 수치(20ppm)보다 7배 이상 높은 수치다.

경찰은 현재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 중이다.

chesco12@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