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2018년도 인기 해시태그 공개

(인스타그램 제공)
인스타그램이 올해 SNS에서 가장 활발히 사용된 해시태그를 공개했다. (인스타그램 제공)

[그린포스트코리아 황인솔 기자] 올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상에서 가장 인기가 있었던 장소와 키워드는 무엇일까.

인스타그램은 2018년 한 해 동안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입력한 '해시태그'를 13일 공개했다.

인스타그램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올해의 해시태그는 △패션 △음식 △여행 △육아 △애완동물 △케이팝 등 6개 분야에서 선정됐다.

패션 카테고리에서는 오늘의 옷차림을 뜻하는 '#ootd'(outfit of the day), '#데일리룩' 등이 가장 많은 이용자를 모았다.

여행 카테고리에서는 '#가족여행', '#여행에미치다'가 상위권을 차지했으며 이와 함께 '#먹스타그램', '#먹방' 등 음식 해시태그가 함께 인기를 얻었다.

애완동물 카테고리는 지난해 국내 인기 콘텐츠로 이름을 올린데 이어 올해도 많은 이용자를 보유했다. '#멍스타그램', '#반려견' 등 해시태그를 통해 수많은 반려동물들의 사진이 게시됐다.

육아 카테고리에서는 '#육아스타그램', '#육아소통', '#육아맘', '#딸스타그램' 등 해시태그를 활용해 정보가 공유됐다.

특히 올해에는 케이팝 카테고리가 새롭게 인기 콘텐츠로 선정됐다. 방탄소년단이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진행된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드에서 '베스트 보이 밴드'와 '베스트 팬' 상을 받으면서 '#bestfanarmy', '#bestboyband' 등 관련 해시태그가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지역 분야에서는 서울, 부산, 대구, 제주, 광주가 인기 도시로 선정됐다. 서울은 이태원, 명동, 가로수길, 여의도 한강시민공원이 가장 많이 지정됐고 부산은 광안리 해수욕장, 해운대 해수욕장과 다대포 해수욕장 등이 순위에 올랐다.

breezy@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