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눈이 내릴 전망이다.(픽사베이 제공)2018.12.13/그린포스트코리어
13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눈이 내릴 전망이다.(픽사베이 제공)2018.12.13/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주현웅 기자] 13일 전국은 대체로 흐린 가운데 경기북부를 제외한 대부분의 지방에서 오후에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은 12일 “내일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은 후 차차 벗어나겠다”며 이 같이 밝혔다. 

경기북부와 전라동부내륙, 경북북부내륙에 오후쯤 가끔 눈이 날릴 것으로 보인다. 예상 적설량은 1~3cm 수준이다. 

기온이 소폭 낮아지겠다. 기압골 통과 후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을 전망이다. 남부지방은 내린 눈이 얼어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많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전국 주요지역의 예상 최저기온은 △서울 영하 4도 △부산 영하 1도 △광주 영하 2도 △대구 영하 4도 △대전 영하 4도 △강릉 영하 2도 등이다.

예상 최고기온은 △서울 영상 3도 △부산 영상 9도 △광주 영상 7도 △대전 영상 4도 △강릉 영상 6도 등이다. 

서울과 경기도에 발효된 건조주의보가 이어지겠다. 강원 동해안 지역에도 차차 건조해지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주의하는 게 좋다. 

해상의 경우 제주도남쪽먼바다와 동해먼바다, 동해중부앞바다에 풍랑주의보가 발효됐다. 이는 오는 14일까지 이어지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안전사고 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한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기상청 관계자는 “동해안 지역은 바람이 특히 강하게 불겠다”며 “파도가 방파제나 해안도로를 넘는 곳도 있겠으니 해안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chesco12@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