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미더머니 777’ 최대 수혜자… ‘소년점프’ 유튜브 조회수 3000만뷰 돌파

[그린포스트코리아 채석원 기자] ‘마미손 열풍’이 오픈마켓으로까지 번졌다. G마켓은 래퍼 마미손의 ‘굿즈 기획전’을 7일부터 14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마미손은 올 하반기 Mnet ‘쇼미더머니 777’에 분홍색 복면을 쓰고 출연해 화제를 모은 래퍼로 매드 클라운으로 추정되는 인물이다. ‘쇼미더머니 777’에서 탈락한 후 공개한 ‘소년 점프’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3000만뷰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폭발적인 화제를 모으고 있다. 마미손 뮤직비디오에 달린 댓글은 대부분 한글이라는 점에서도 관심을 끌고 있다. 한국인들의 반복 시청으로 3000만뷰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했다는 점을 방증하기 때문.

인기에 힘입어 마미손은 지난달 28일 주식회사 핸드허그와 손잡고 공식 굿즈를 출시한 바 있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1차로 공개됐던 휴대폰 케이스와 함께 한정판 마미손 복면 케이스, 관절 인형, 가방고리 등이 추가로 공개됐다.

이번에 출시된 마미손 굿즈는 △마미손 복면 휴대폰 케이스(한정판) △마미손의 ‘소년점프’ 뮤직비디오 장면과 캐릭터 일러스트가 들어간 휴대폰 케이스 △마미손 관절 인형 △마미손 봉제 인형 △마미손 가방고리 등 총 50종이다.

일부 상품의 G마켓 독점 선론칭을 기념한 5% 할인 행사도 진행 중이다. 2만5000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할인 혜택도 적용된다. 또 구매 고객 1000명에게 선착순으로 ‘마미손 스티커’를 증정한다.

마미손은“ 핸드허그와의 컬래버레이션으로 탄생한 마미손 굿즈를 G마켓에서 론칭하게 돼 기쁘다”며 “팬들의 반응이 어떨지 기대된다”고 밝혔다.

마미손 굿즈 제작을 맡은 핸드허그는 모바일 캐릭터 브랜드 ‘젤리크루’, KBO MD상품 브랜드 ‘베이스인’ 등을 보유한 콘텐츠 커머스 스타트업이다.

기획전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7일부터 시작하는 G마켓 ‘#핵인싸템 마미손 굿즈 기획전’에서 확인할 수 있다.

jdtime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