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일회용품 줄이기 '0텀블러 캠페인'
3개 대학교에 5000개 텀블러·건조기 등 제공
교내 지정 카페서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가능

SK텔레콤이 국민대, 연세대, 이화여대 학생들과 함께 일회용품 줄이기 운동 '0텀블러 캠페인'을 진행한다. (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이 국민대, 연세대, 이화여대 학생들과 함께 일회용품 줄이기 운동 '0텀블러 캠페인'을 진행한다. (SK텔레콤 제공)

[그린포스트코리아 황인솔 기자] SK텔레콤이 대학생들과 함께 일회용품 줄이기 운동 '0텀블러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고 다회용컵 사용을 장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은 국민대, 연세대, 이화여대 등 3개 학교에서 이날부터 오는 12월 14일까지 진행된다.

SK텔레콤은 학생들의 참여율을 높이고자 3개 학교에 친환경 '0텀블러' 5000개, 텀블러 반납함, 살균기능 건조기 등을 제공했다. 텀블러는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수거와 세척 등 관리는 대학생 봉사단이 담당한다. 

학생 봉사단 80명은 이용 후 반납된 텀블러를 공강 시간을 활용해 수거하고 세척해 교내 카페에 전달한다. 일반 대학생은 교내 카페 이용 시 일회용 컵 대신 텀블러를 대여해 사용 후 교내 곳곳에 설치된 반납함에 반납하기만 하면 된다.

교내 지정 카페에서 텀블러를 이용하는 학생은 음료 가격을 할인받을 수 있다. 또 20일부터 27일까지 텀블러 이용 사진을 개인 SNS에 게재하면 추첨을 통해 친환경 소재 가방, 환경보호 팔찌 등도 받을 수 있다.

SK텔레콤 관계자는 "대학생과 함께하는 이번 캠페인이 플라스틱 컵 사용 감소를 통해 환경문제 해결에 이바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breezy@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