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소집일인 14일은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사진 권오경 기자)2018.11.14/그린포스트코리아
예비소집일인 14일은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사진 권오경 기자)2018.11.14/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권오경 기자]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예비소집일인 14일은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기상청은 13일 “내일 강원영동과 경상동해안은 동풍의 영향으로 대체로 흐리고 낮까지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고 밝혔다.

기온의 경우 당분간 평년과 비슷하겠으나 아침 기온은 복사냉각으로 떨어지고 낮 기온은 일사에 의해 오르면서 낮과 밤의 기온 차가 클 것으로 보인다.

전국 주요지역의 예상 최저기온은 △서울 영상 4도 △부산 영상 9도 △광주 영상 5도 △대구 영상 5도 △대전 영상 4도 △강릉 영상 8도 등이다.

예상 최고기온은 △서울 영상 15도 △부산 영상 17도 △광주 영상 16도 △대구 영상 16도 △대전 영상 15도 △강릉 영상 12도 등이다.

미세먼지의 경우 대부분 '보통' 수준이겠으나, 일부 중서부지역은 대기 정체로 국내 생성 미세먼지가 축적되어 농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기상청 관계자는 “당분간 새벽부터 아침 사이 내륙에는 서리가 내리는 곳이 있겠고, 중부내륙과 남부산지에는 얼음이 어는 곳도 있겠으니, 농작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며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는 복사냉각으로 인해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많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라”고 당부했다.

roma2017@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