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홈페이지 제공) 2018.11.13/그린포스트코리아
(농심 홈페이지 제공) 2018.11.13/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홍민영 기자] 새우깡과 양파링 등 농심의 대표적인 스낵류 가격이 2년여만에 다시 오른다.

농심은 오는 15일부터 스낵류 전체 23개 브랜드 중 19개 브랜드의 출고가를 평균 6.7% 인상한다고 13일 밝혔다. 

출고가격을 기준으로 새우깡(90g)은 6.3%, 양파링(84g)‧꿀꽈배기(90g)‧자갈치(90g)‧조청유과(96g) 등은 6.1%, 프레첼(80g)은 7.4% 각각 인상된다. 현재 편의점 가격(1200원)을 기준 새우깡(90g)의 판매가격은 약 100원 더 오르게 된다.

미니츄러스, 포테토칩, 수미칩, 감자군것질은 인상되지 않는다.

이번 가격 인상은 2016년 7월의 7.9% 인상에 이은 2년 4개월 만이다. 

농심 관계자는 “제조원가와 판매관리비 등 비용 상승으로 원가압박이 누적돼 불가피하게 가격을 인상하게 됐다”고 가격 인상의 배경을 밝혔다.

한편 농심의 가격 인상에 따라 제과업계의 도미노 가격 인상 효과를 우려하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롯데제과는 지난 4월 일부 제품 가격을 인상했으며 크라운해태도 지난 5월 13개 제품의 가격을 인상한 바 있다.

hmy10@greenpos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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